본문 바로가기

2020/0212

[코로나19 특집기획③] 외출이 어렵다면 집에서 즐기자! 우리집 방구석 1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출보단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인터넷으로 방송, 영화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OTT(Over The Top Service)와 함께 가정에서도 영화관에 온 듯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자체 제작 콘텐츠 강자 넷플릭스 강점 다양한 해외 드라마, 자체 제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이용 금액 9,500~14,500원 혜택 한 달 무료 이용, 멤버십에 따라 동시 접속 기기 최대 4대 인기 콘텐츠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조선에 좀비 출몰! 시즌 2 방영 예정 드라마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몰래 쓴 편지가 부쳐졌다! 로맨틱 코미디 굿플레이스 착한 사람만 갈 수 있는 사후세계가 있다? 영화 마니아라면 왓챠플레이 강점 30여 개 장르의 전세계 영화와 드라마 ..
[코로나19 특집기획②] 코로나19 간편 확인 서비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모바일 앱, 사이트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확진자 경로 확인부터 위험 지역 알림까지 다양한 간편 확인 서비스를 이용해 코로나19 예방에 동참해보세요. 코로나19 정보 사이트 확진자 현황을 한눈에 코로나맵 전국의 확진자 현황과 방문 지역, 경로를 지도 형식으로 안내합니다. 홈페이지 https://coronamap.site 내가 있는 곳은 안전할까? 코로나 알리미 내 위치, 목적지를 입력하면 근처의 확진자 방문 여부를 지도상으로 볼 수 있어 유용해요. 홈페이지 https://corona-nearby.com 코로나19 정보 어플 믿을 수 있는 실시간 정보 KMA 코로나 팩트 대한의사협회에서 출시한 어플로 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 해외 뉴스 등 ..
[코로나19 특집기획①] 마스크의 모든 것 쏟아지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뉴스로 걱정이 커져가는 요즘. 개인이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예방법은 바로 마스크를 잘 착용하는 것입니다. 어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지, 올바른 착용법과 주의 사항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봅시다. 이런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하는 KF80, KF94, KF99*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좋아요. 일반 마스크를 착용하더라도 착용하지 않는 것보다 예방 효과가 좋으니 꼭 마스크로 입과 코를 가려주세요. * Korea Filter : 미세입자 차단율.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높아요. 단 숫자가 클수록 호흡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것을 착용하세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얼굴보다 너무 작거나 큰 마스크는 No! 얼굴이 노출되거나..
[이달의 핫이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이 최선! 최근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의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9,000여 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국내에서도 7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증상과 행동수칙을 알아보고 예방에 동참해주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증상 -기침, 호흡곤란 -발열 -인후통 -근육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중국 유행지역(후베이성) 여행을 자제 -중국 유행지역 여행 후 입국 시 건강상태질문서 제출 -손바닥, 손톱 밑까지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 가리기 증상 발생 시 행동수칙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 상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 -의료기관 방문 시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알리기
비타민 같은 널 지켜줄게-사랑의 나눔로드 96, 97차 후원금 전달식 봄이 다가오는 듯하더니 또 다시 쌀쌀한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날은 춥지만 마음의 온도를 따뜻하게 올려주는 스마트시티 사랑의 나눔로드!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열심히 달려온 사랑의 나눔로드가 96, 97번째 주인공을 만나러 달려갔습니다. 지난 2월 18일 스마트시티가 사랑의 나눔로드 주인공을 찾아간 곳은 구미 사랑터어린이집! 명랑한 모습의 영재(가명)와 소미(가명)가 맞아주었는데요. 밝은 두 아이지만 몸이 불편해 또래 아이들만큼 마음껏 뛰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가슴 아픈 사연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 두 아이와 가족을 만났습니다. 자폐성장애를 가진 영재는 마음껏 먹거나 뛰놀지 못합니다. 선천적으로 잇몸이 약해 통증 등으로 음식을 먹는 것이 어려운데요. 또 장운동 문제로 척추 변형, 허리디스크 같은 질..
[정보] 알아두면 도움되는 겨울철 꿀팁 건조한 겨울철엔 옷에 붙은 먼지, 정전기 등으로 생활 속 불편함이 잦은데요. 코트 먼지 제거법부터 정전기 방지법까지 쏠쏠한 꿀팁들을 활용해보세요! 덕지덕지 코트 먼지 제거법 외출 후 코트에 달라붙은 먼지를 테이프로 떼어내면 옷감이 상한다는 사실! 고무장갑으로 말끔히 없애보세요. 1. 분무기에 물과 섬유유연제를 소량 넣어 고무장갑에 뿌려주세요. 2. 젖은 고무장갑을 코트 결대로 쓸어내리면 먼지 완벽 제거! 찌릿찌릿 정전기 방지법 겨울철 깜짝 통증을 유발하는 정전기, 몸속 전류를 다른 유도체로 흘려보내는 등 정전기 방지법을 사용해보세요. -머리카락 정전기는 헤어미스트로 촉촉하게! -니트 소매에 클립 끼워 손 정전기 막기 -문고리는 벽에 손 짚었다가 잡기 거칠거칠 발뒤꿈치 관리법 날씨가 건조해 피부가 갈라지기..
[생활] 시작해볼까? 가계부 쓰기 생각지 못한 지출에 당황한 적 있다면 가계부를 써보는 건 어떨까요? 나의 재무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소비습관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2020년 재테크 고수가 되고 싶다면 가계부 쓰기부터 시작해보세요. Step 1 지출 쪼개기 꼭 필요한 소비와 불필요한 소비를 구분하는 것이 Point! 매달 빠져나가는 공과금, 보험료 등은 꼭 필요한 고정지출, 쇼핑, 외식비 등은 줄일 수 있는 변동지출로 구분해 기입하고 불필요한 소비는 없었는지 체크해보세요. Step 2 결산이 핵심! 그냥 적기만 한다면 가계부는 무용지물. 일주일, 한 달 간격으로 항목을 살펴보며 지출이 얼마나 늘고 줄었는지 파악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 결산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Step 3 가계..
특별한 사진전 보러 갈래요?-한·케냐 수교 56주년 기념 사진전 세상을 보는 작가의 시선을 담아 깊은 울림을 전하는 사진 작품. 사진전으로 실내 나들이 가보는 건 어떨까요? 주한케냐대사관이 주관하고, 케냐 나이로비국립박물관과 재케냐한인회가 후원하는 한·케냐 수교 56주년 기념 사진전 ‘2인 앙상블-빛의 오디세이(Odyssey)’. 케냐의 얼굴 ‘The FACE_ The Kenyan Odyssey’와 한국의 전통춤 ‘무몽(舞夢)_ The Korean Odyssey’을 주제로 시공간을 두드리는 빛의 오브제로 관객과 만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는 김병태 작가(전 재케냐한인회장)와 한국의 사진가 양재문 작가의 앙상블로 이뤄집니다. 대구 출신으로 25년째 아프리카 케냐에서 거주하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김병태 작가는 오랜 기간 케냐인들과 생활하며 본 그들의 내면을 검은 천을..
[워라밸] 앱으로 즐기는 소소한 취미생활 일과가 끝난 후 취미생활을 즐기려는 직장인들이 많지만, 시간과 노력이 드는 만큼 꾸준히 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간편하게 새로운 취미를 즐기는 방법이 없을까요?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새로운 취미생활을 소개합니다. 내 손 안의 도화지 PENUP 다양한 펜툴이 있어 실제 도화지에 그리듯 생생한 질감으로 표현할 수 있는 드로잉 SNS. 전세계 사용자들과 함께 새로운 주제의 그림에 도전해보거나 영상 따라 그리기, 도안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기능을 즐겨보세요. 1일 1글쓰기 씀 글을 써보고 싶지만 주제를 정하기 막막하다면 앱 씀을 켜보세요. 매일 새로운 글감이 쏟아져나오니 간편하게 나만의 글을 쓸 수 있어요. 글감을 선택해 다른 사용자들의 글을 감상하고 구독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일상을 영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