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14

거리두기 관람으로 즐기는 명화-경북도서관 ‘세계 명작 레플리카 전’ 생활 속 거리두기로 문화생활을 맘껏 즐기기 힘든 요즘. 반 고흐 등 세계 명작 레플리카를 생생하게 볼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경북도서관에서 배려 거리를 지키며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는 ‘세계명작 레플리카 전’을 개최합니다! 전시는 6월 2일부터 8월 14일까지 경북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약 두 달간 열리는데요.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세계 명화 속 99개의 손’이라는 두 주제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세계 명작의 숨은 의미를 만나고 생생한 붓 터치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해외 미술관에 가지 않아도 경북에서 볼 수 있는 세계 명작! 전시 작품 60여 점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에서 영상으로 공개해 집에서 편하게 랜선 관람도 할 수 있는데요. 생활 속 ..
[푸드] 농가 돕는 착한 소비 농산물 레시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농가를 돕기 위해 착한 소비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강원도 감자가 온라인에서 공연 티켓만큼 치열한 구매 경쟁을 일으키며 ‘포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냈는데요. 감자, 아스파라거스, 토마토 등 농산물 착한 소비에 동참한 당신! 초간단 레시피로 입맛을 깨워보지 않으실래요? 소화기관 튼튼, 고혈압 예방 고령 감자 경북 우수 농산물로 지정된 고령 감자는 낙동강변에서 자라 촉촉하고 비타민C가 풍부해요. 아코디언 감자 1. 감자에 2mm 간격으로 얇게 칼집을 넣어요. 2. 녹인 버터, 소금을 바르고 에어프라이어에 190도 40분, 또는 오븐에 220도 40분 구워요. 3. 꿀과 파마산 치즈를 뿌려 마무리! Tip 서늘한 곳 보관 필수! 조리 전 물에 15분 담가 전분기를 제거하면 바삭한 식..
[언택트 생활③] 집에서도 랜선 문화생활-해외편 대면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관람을 즐기는 온택트(Online+Contact)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공연, 전시, 여행을 다 누릴 수 있다는 사실! 해외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로 감성까지 채워보세요. 해외 공연 집에서 본다! 온라인 공연 태양의 서커스 라스베이거스에서 꼭 봐야 한다는 서커스! 60분 하이라이트가 매주 토요일 공개됩니다. Cirque du Soleil 유튜브 채널 영국국립극장 등 고전 명작 연극 풀버전이 매주 금요일 공개! 일주일간 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National Theatre 유튜브 채널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등 유명 오페라가 매일 찾아온다! 집에서 1일 1오페라 어때요? www.metopera.org 스마트 앱과 함께 내 손안의 여행 ..
[언택트 생활②] 집에서도 랜선 문화생활-국내편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도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집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지금 열리는 따끈따끈한 온라인 공연과 전시로 랜선 문화생활을 즐겨보세요. 난 안방 1열에서 본다! 5월 랜선 공연 21일(목)~24일(일), 28일(목) 20:00 제39회 국제현대무용제 생중계 우승자 김설진 등 유명 안무가들의 창작 공연 -네이버TV 25일(월) 19:00 서울예술단 갈라콘서트 ‘SPACON’ 등 인기 뮤지컬이 한자리에! -네이버TV 27일(수) 20:00 틱톡 스테이지 with Hiphopplaya 지코, 에픽하이, 크러쉬 등 힙합 전사들과 방구석 리듬 타~ -틱톡 앱 난 안방 1열에서 본다! 6월 랜선 공연 1일(월), 4일(목), 5일(금)..
[언택트 생활①] 이왕 놀 거 유익하게! 우리 아이 홈스쿨링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6월초까지 미뤄지며 부모님들의 고민이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만큼 유익하게 놀면서 공부하는 건 어떨까요? 학교나 유치원 대신 아이의 배움을 책임질 다양한 홈스쿨링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IPTV 속 홈스쿨링 혜택이 펑펑! IPTV란? TV에 인터넷을 연결한 서비스! TV로 애플리케이션 이용, VOD 시청 등이 가능해요. KT olleh tv 키즈랜드 미국 학교 커리큘럼 스콜라스틱 등 교육 브랜드의 고퀄리티 AI 학습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LG U+ tv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키즈 단독 서비스, 영국 교과서 옥스퍼드 리딩트리 등 프리미엄 영어 교육을 영상으로 누려보세요. SK B tv Zem KIDS 음악으로 배우는 플레이송스 홈, 뽀로로TV 놀이교..
활력 재충전! 산과 바다에서 즐기는 휴양-경북 어촌체험휴양마을·산림휴양시설 코로나19로 지치고 무기력한 마음, 자연 속 휴양으로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경북의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선 체험이, 산림휴양시설에는 넉넉한 휴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유로움이 있는 경북에서 나를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청정 자연환경을 간직한 경북에는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휴양시설과 체험마을이 있습니다. 청정해역 동해안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숙박과 체험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데요. 포항 창바우마을, 경주 연동마을, 울진 나곡1리·해빛뜰·기성·거일1리 등 6개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5~6월 동안 펜션 숙박료가 58%까지 할인됩니다. 어업체험, 수중체험, 만들기 등 오감만족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답니다. 맑은 공기가 몸을 정화시켜주는 산 속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5월 15일부터 산..
[이달의 핫이슈] 스승의 날 당신 기억 속 별별 선생님은 누구신가요? 마음 속에 생각나는 선생님이 있나요? 5월 15일 스승의 날, 스승에 대한 마음과 추억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영화, 책 속 선생님을 만나봅시다. 호랑이 선생부터 독특한 매력을 가진 말괄량이 선생님까지! 나의 학창시절 선생님은 어땠나요? 옛 기억을 떠올려 고마운 은사들께 마음을 전해보세요. 무섭지만 든든! 호랑이형 선생님 천재를 만든 폭군 선생 위플래쉬(데이미언 셔젤 감독 / 2014) ‘그만하면 잘했어’라는 말은 없다! 최고의 드러머를 키우는 교수의 지독한 교육과 천재적인 드럼 연주에 빠져보세요. 막말은 기본, 오지랖은 덤! 완득이(이한 감독 / 2011) 문제아 잡는 막말 선생이 나타났다! 때론 과격하지만 애정 가득 오지랖 넓은 선생님의 모습에 옛 추억이 방울방울~ 통통 튀는 인싸형 선생님 가정교사가 ..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공공시설이 다시 문을 엽니다!-구미시 공공시설 재개관 45일간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로 공공시설은 물론 바깥 활동이 한동안 차단되었습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체제로 전환되면서 구미의 공공시설들이 순차적으로 개방한다는 소식인데요. 마스크 착용 등 일상 방역을 잘 지키며 공공시설을 누려보세요! 5월 5일 어린이날 구미 에코랜드 개장을 시작으로 5월 6일부터 신라불교초전지 기념관, 장난감도서관(놀이프로그램 제외), 5월 8일 낙동강체육공원 구미캠핑장, 로컬푸드 금요장터(금오산 대주차장) 등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5월 11일부터 근로자문화센터 일부 시설 등이 개방됐고, 6월 1일부터는 자연 속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옥성자연휴양림이 문을 엽니다. 다른 공공시설도 생활 방역을 지키는 범위 내에서 감염 위험이 적은 실내외 분산 시설 위주로 우선 개방합니다. 문화예술회..
101번째 사랑이 도착했어요-사랑의 나눔로드 100, 101차 후원금 전달식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사랑을 모아 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나눔로드가 벌써 101번째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사랑의 나눔로드 100, 101차 후원금 전달식! 두 주인공의 이야기와 함께, 101차를 맞이한 사랑의 나눔로드가 걸어온 발걸음을 돌아봅니다. 사랑의 나눔로드 100, 101차 주인공은 새별(가명)이와 유린(가명)이입니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봄날 꽃처럼 피어나는 아이들의 미소를 직접 마주할 순 없었지만,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마음만은 잘 전했습니다. 두 아이들은 다자녀가정에서 경제활동이 어려운 부모님과 살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었는데요. 지적장애 3급을 가지고 있는 유린이와 어려운 형편에서도 꿈을 마음껏 펼치고 싶은 새별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