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293

다음 여행은 너로 정했다!-경북 언택트 여행 23선 다가오는 휴가철, 어디로 떠날지 정하셨나요? 건강한 거리두기를 지키며 혼자 또는 친구, 가족과 함께 적은 인원으로 떠나기 좋은 경북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선정 '경북 언택트 여행 23선'을 테마별로 모았으니 함께 만나보시죠. #바다 #절친투어 파도 위를 뚜벅뚜벅, 바닷길 걷자 한반도 제일 동쪽에 있는 포항 호미반도해안둘레길은 도구해수욕장에서부터 호미곶까지 25km 둘레길이 이어져 답답한 속이 탁 트입니다. 절벽 끝 해안을 걸어다니는 짜릿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요. 울진 등기산스카이워크는 바다 위를 가로질러 걸으며 드넓은 지평선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울릉도 행남해안산책로는 발끝에 닿을 듯한 파도, 해안가에 앉아 먹는 싱싱한 회가 기다립니다. 포항 호미반도해안둘레길 포항시 남구 동해..
[푸드] 집에서 느끼는 이국의 맛, 홈쿡으로 세계일주 최근 SNS에서 #랜선여행 #방구석여행 등이 열풍입니다. 집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여행 기분을 즐기는 이들이 늘며 해외 식재료 구매도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이국적인 맛을 내는 소스로 여행지에서 먹었던 다양한 진미를 요리해 집에서도 여행 기분을 만끽해보세요. 시원한 허브향과 쫄깃한 면발 베트남 분짜 재료 분짜소스, 쌀국수 200g, 만두·고기 완자 등, 양상추, 애플민트, 고수, 다진 마늘, 땅콩 1. 쌀국수를 4분 삶아 얼음물에 담근 후 물기를 짜서 그릇에 담아요. 2. 그릇에 면, 고기, 야채를 담고 으깬 땅콩, 다진 마늘을 얹어요. 3. 분짜소스를 붓거나 찍어 맛있게 즐겨요! 돌돌 말아 새콤 매콤하게 멕시코 치킨 브리또 재료 칠리소스, 또띠아, 닭가슴살 200g, 밥, 루꼴라, 양상추, 토마토 1개..
세상은 언택트지만 나눔은 콘택트-T.G.I.F 봉사팀 비대면 봉사활동 코로나19 이후 거리두기 지침으로 스마트시티의 많은 봉사팀들이 봉사활동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있기에 스마트시티가 언택트 봉사라는 새로운 시도에 나섰는데요. 꼼지락 꼼지락 만들기로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T.G.I.F 봉사팀을 만났습니다. 봉사활동 Stop되면? 비대면으로 Go! 최근 사내 봉사팀들이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봉사팀 대부분이 지역아동센터나 복지관과 결연을 맺고 봉사를 진행해왔는데요. 몸이 약한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이 있기에 대면을 피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렇게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은 평소보다 더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는데요. 스마트시티는 봉사활동을 어떻게 지속할지 머리를 맞대온 결과 봉사처에 필요한 물품을 만들어 전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