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714

나무 그늘 아래 낭만 책방이 찾아왔어요-금오산도립공원 피서지 문고 부릉부릉~ 피서지에서 만나는 책 한 권의 여유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 책 한 권의 낭만을 흠뻑 느끼고픈 이라면 주목! 구미 금오산 자락에 ‘2020 마음에 창을 여는 피서지 문고’가 찾아왔습니다. 7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운영되는 피서지 문고는 1,500여 권의 도서를 실은 이동 차량 도서관으로 금오산도립공원 야영장에 활짝 문을 열었는데요. 누구나 1인당 3권씩 대여할 수 있어 자연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에 빠지기 딱입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의 취향을 충족시킬 다양한 책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가족, 친구끼리 금오산도립공원 야영장에서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며 피서지 문고에 들릴 수 있으니 금상첨화! 낭만적인 자연에서의 하루에 책 한 권이 더해지면 최고의 휴가가 될 거예요. 숲의 피톤치드와 산..
[정보] 슬기로운 렌터카 이용 스킬 렌터카 빌리려면? 중·장거리 이동 시 적합! 대여 시간을 하루 단위로 계산해 당일 여행부터 장기 여행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대형 프렌차이즈 업체 가격이 소형 업체에 비해 높지만 다양한 차종이 있고 예약이 간편해요. -소형 업체 차종이 적어 선택의 폭이 좁지만 비용이 저렴한 편이에요. 비교! 카셰어링? 대여 시간 30분 단위로 끊어 계산해 단거리 이동 시 유용한 차 렌트 서비스 운행 전 Check -자기차량손해보험 가입해 사고 시 손해 줄여요. 수리비 면제받는 완전 면책, 일정 부분 부담하는 일반 면책 중 선택 -반납 시 남은 연료량 체크해 유류비가 추가 결제되니 연료 가득 있는지 먼저 체크! -사이드 브레이크 위치, 주유 방법은 미리 알아두세요. 운행 전 차량 상태 찰칵! -스크래치나 흠집 있는 부위..
주말엔 바로마켓에 장 보러 가요!-바로마켓 경상북도점 경상북도의 60여 농가가 참여하는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을 아시나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에선 고객 포인트제와 특별 할인으로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농산품을 구매하고, 즐거운 체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고령·영세 농가 등을 돕는 기회이기도 하답니다. 자부심으로 기른 농특산물 한가득! 경상북도농업자원관리원(대구 북구 구리로 55)에 위치한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에서는 대구·경북 지역 농가가 기르고 생산한 각종 과일, 버섯, 장류, 떡 등 180여 종의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2월 6일까지 주말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립니다. 모든 상품은 시중가보다 10~30% 저렴하다는 사실! 특별판매장에선 제철 ..
[생활] 집콕생활 도우미! 똑똑한 삼성 가전 언택트시대 집콕생활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더해주는 똑똑한 가전이 있습니다. 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능만 쏙쏙 담은 가전부터 온 가족을 위한 대용량 가전까지 세심한 기능과 배려를 담은 최신 삼성 가전을 만나봐요. 나만을 위한 냉장고 뉴 셰프 컬렉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내외부를 맞춤형으로 조정해요. -가정간편식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패밀리 앤 쿡 수납존 -각종 음료, 칵테일용 얼음도 뚝딱!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 -와인을 즐기는 집콕족을 위한 와인 앤 치즈 수납존 통 크게 말리자 그랑데 AI 17kg 국내 최대 용량, 더 빨라진 건조로 건조기 성능 업그레이드! -뜨거운 바람으로 구석구석 청결하게 열풍내부살균 코스 -킹사이즈 이불까지 빠르게 말려주는 리프터 & 터보팬 -세탁 패턴에 맞게 건조 코스를 추천하는..
[문화] 읽고 보고 배우고! 무료 문화 콘텐츠 다가오는 휴가, 집에서 비대면 생활을 실천하면서도 풍성한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읽을거리, 볼거리, 배울거리로 자기계발과 즐거움까지 충족시켜줄 보석 같은 무료 문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읽자 주간 문학동네 문학도 웹툰처럼 읽는다? 하루 한 편, 유명 작가의 따끈한 글이 올라오는 무료 연재 웹진이랍니다. 홈페이지 www.weeklymunhak.com 브런치 여행, 문화 등 다양한 글이 있는 매거진 서비스로 관심 가는 작가를 구독해 글을 읽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 brunch.co.kr 보자 이주의 무료영화 금요일마다 인기 영화를 일주일간 무료로 공개하는 네이버 시리즈온 서비스에 지금 Go Go! 홈페이지 serieson.naver.com 한국고전영화극장 한국영상자료원 유튜브 채널로 봉준호 감독 추천 영..
[여행을 떠나요] 묵고 가소~ 인생사진은 고택 스테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며 고택, 캠핑지 등에 머무르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이 요즘 휴가 트렌드! 특히 고택 스테이는 고즈넉한 한옥에서 하룻밤 보내며 분위기 있는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데요. 최고의 여름 휴가 화보를 찍을 수 있는 고택으로 떠나볼까요? 안동 농암종택 산과 강에 둘러싸여 360도 모든 배경이 그림 같은 곳! 밤하늘 별과 노을이 아름답기로 소문이 자자해요. #노을맛집 #리버뷰 #650년_고택 주소 경북 안동시 도산면 가송길 162-133 청송 송소고택 크고 작은 고택과 찻집, 카페가 옹기종기 모인 덕천마을의 99칸 저택에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조선_부잣집 #과거여행 #한옥카페 주소 경북 청송군 파천면 송소고택길 15-2 군위 남천고택 창밖에 펼쳐진 ..
미션 클리어하러 떠나요!-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다가오는 여름휴가, 어디 갈지 고민이신가요? 검증된 명소로 여행 가고 선물도 받는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에 도전해보세요! 7월부터 12월까지 여행지에서 방문 인증하고 모바일로 미션을 수행하면 푸짐한 경품이 쏟아집니다. 많은 여행지를 방문한 이에겐 캠핑카, TV, 안마의자 등 어마무시한 선물도 있다는 사실! 도전욕이 활활~ 불타오르는데요. 여름, 가장 청명한 푸르름으로 당신을 맞이할 여행지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몸이 근질근질한 당신의 여행 버킷리스트! 경북관광 100선 버킷리스트는 필요 없다! 경북관광 100선만 있다면 다음 목적지는 자동 완성. 인생 여행지로 손꼽히는 명소들만 모아모아 경북관광 100선이 탄생했답니다. 한국의 나폴리 포항 운하, 하늘과 호수를 배경으로 인생샷 보장하는 군위 화..
[문화] 집에서 방방곡곡 랜선여행 귝내는 물론 해외까지 집콕하면서 방방곡곡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외 풍경을 배경으로 하는 요가 수업부터 소리로 여행하는 스마트 앱까지 온라인으로 여행 기분 만끽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해외로 순간 이동! 유튜브 채널 발리에서 요가하기 Boho Beautiful 초원, 탁 트인 바다 등 해외 여행지에서 하는 랜선 요가 클래스로 건강 챙기며 힐링해요. 내가 있는 곳이 비행기 1열 Pilotube 조종사가 촬영한 비행 영상으로 구름을 가르는 풍경과 밤하늘 등 짜릿한 풍경을 즐겨보세요. 대리만족 랜선 국내 여행 대한민국 구석구석 유튜브 펭수랑 투어하자 펭수와 카페 투어, 양양 서핑 투어, 남원 문화탐방 등 국내 이곳저곳 여행해요. 국립공원공단 온라인 콘텐츠 랜선 공원 산책 집에서 산 정상에 갈 수..
[생활] 여름철 전쟁 끝! 집 안 벌레 퇴치법 여름철 우리를 잠 못 들게 하는 주범, 바로 벌레입니다. 따뜻한 기온과 습기는 모기, 초파리 등이 번식하기 좋은 최적의 조건! 몸에 무해한 천연 재료로 집 안을 벌레 청정구역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하수구를 공략하자 모기, 초파리, 나방파리 번식지인 싱크대, 화장실 등의 하수구를 이렇게 살균해보세요. 1. 틈틈이 소금이나 쌀뜨물을 뿌리기 2. 베이킹 소다를 뿌린 뒤 뜨거운 물 붓기 벌레 퇴치+인테리어 허브 향이 강한 허브는 벌레와 상극! 집안 곳곳에 화분을 두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일석이조랍니다. 로즈마리 잎을 말려 망에 싸두면 좀벌레 등을 퇴치할 수 있어요. 바질 바질 향은 모기가 싫어하니 창가에 두면 좋아요! 벌레가 도망가는 천연 퇴치제 계피 + 에탄올 + 물 1. 말린 계피를 용기에 넣고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