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15

추석 연휴에도 열려 있어요~ 당신 곁의 약국-약국 검색 서비스&구미시 문 여는 약국 연휴에 문 여는 약국 어디? 휴일지킴이약국 연휴에 급하게 약을 사야할 일이 있어도 당황하지 말아요! 대한약사회의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를 통해 전국 어디든 추석 연휴 운영 약국, 연중무휴 약국, 야간 운영 약국 등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답니다. 추석 연휴 기간엔 운영 약국을 바로 알아볼 수 있게 메인 검색창이 열리니 안심하세요~ 주소 www.pharm114.or.kr 급히 병원에 가야할 땐! 응급의료포털 E-Gen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운영하는 응급의료포털 E-Gen은 근처 응급실, 약국, 자동심장충격기 위치까지 빠르게 알아볼 수 있어요. 정보가 제공되는 병원에 한해 현재 진료가 가능한지, 응급실이 열려 있는지 등도 조회 가능하니 응급 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말고 이용하세요! 주소 www.e-gen.or...
[문화] 연휴엔 K-컬처로 홈라밸 챙기자 K-공연_ 우리 것이 최고여~ 집콕하며 즐기는 가을밤 달빛공연 10. 1.(목)~2.(금) 19:30 경복궁·창덕궁 등 궁궐을 배경으로 고궁음악회가 펼쳐집니다! -한국문화의 집 네이버 TV , 문화유산채널 유튜브 덕수궁 풍류 소리 판타지아-붉은 꽃 10. 3.(토)~4.(일) 19:00 성악과 판소리의 콜라보로 만드는 하모니가 저녁을 물들여요. -한국문화의 집 네이버 TV, 문화유산채널 유튜브 K-공연_ 한국인의 흥을 펼쳐라~ 코리아 온 스테이지 10. 1.(목) 12:10~ 역사 명소에서 펼쳐지는 트로트 여제 송가인과 문화유산 공연! -KBS 1TV 2020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10. 1.(목)~4.(일) 어린이 연희극, 댄스, 자메이카 퓨전 공연 등 무대가 쏟아진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네이버 T..
든든한 기둥이 되어줄게-사랑의 나눔로드 107, 108차 후원금 전달식 하늘은 높고 마음은 넉넉해지는 가을, 열심히 달려온 스마트시티 사랑의 나눔로드도 넉넉한 사랑을 전했습니다. 지역 아동들을 위해 모인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마음이 107, 108번째 나눔로드 주인공들에게 도착! 비대면으로 사랑의 나눔로드 후원금을 전달받은 두 가정에 가을 햇살을 닮은 따스한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나눔로드 108번째 주인공인 2살 영준이(가명)는 너무나도 작은 몸으로 세상에 나왔습니다. 뇌전증으로 불편한 몸에 선천성 거대세포바이러스감염으로 청각장애까지 발생했는데요. 한쪽 귀로 겨우 소리를 듣는 영준이. 세상의 오감을 느끼며 무럭무럭 자랄 아이에게 너무 큰 시련이었습니다. 조부모님, 아버지, 고모, 삼촌까지 행복할 것 같기만 한 대가족이지만 모두 장애나 질병을 앓고 있어 경제적으로도, 영준이를..
명절 준비할 땐 구미 전통 시장 한 바퀴-구미 전통시장 본격 탐구 시장계의 어벤져스,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인심 가득~ 흥겨움 가득한 우리 전통시장! 이번 명절 준비는 구미 전통시장에서 해결해보세요. 구미새마을중앙시장은 구미역 바로 근처에 사시사철 열린 대표 전통시장으로 멀리서도 발걸음하는 명소! 풍성한 먹거리와 제철 과일, 나물, 해산물까지 지천으로 깔려있어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에서 찾기만 하세요~ 좋은 상품들을 구경하며 골라 담을 수 있다는 것이 전통시장의 장점. 특히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엔 백종원도 반한 국수골목, 갓 삶아 매콤한 양념을 바른 족발이 가득한 무침족발골목에서 먹부림까지 가능합니다. 주소 구미중앙로9길 11 젊은 감각의 콜라보! 선산봉황시장 선산봉황시장엔 젊음이 있다! 20여 년 동안 비워져있던 시장 상가 건물에 ‘청년몰’이 오픈, 청년 상..
[건강생활백서] 날려버리자! 명절 후유증 1. 신체 리듬 사수가 핵심! -연휴 마지막 날은 완충 시간! 무리한 외출 삼가고 규칙적인 8시간 수면 취해요. -가만히만 있는 휴식은 No! 가벼운 러닝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요. -일상 복귀 후 피곤함이 이어진다면 점심시간 20분은 낮잠 시간으로! 2. 소화불량 타파하기 -과다한 탄수화물·육류보단 과일, 나물을 많이 먹어요. -그릇에 먹을 만큼만 덜어 조금씩 자주 먹어주세요. -식사 후 매실차, 보리차 등을 마셔 소화작용을 도와요. 3. 척추 지키는 바른 자세 -앉아 있을 땐 바닥보단 의자! 바닥에 앉을 땐 한쪽 무릎 세워 허리 부담 줄여요. -설거지 할 땐 10~15cm 발 받침대를 놓고 발을 번갈아 올려놓아요. 4. 근육 뭉침 Zero 운전법 -시트에 엉덩이와 등을 밀착하고, 등받이는 100도..
공부가 즐거워졌어요!-상록모자원 사랑의 나눔로드 후원금 전달식 그 후 지난 7월 스마트시티는 임직원 14,000여 명이 함께한 사랑의 나눔로드 특별모금을 통해 칠곡 상록모자원에 14.489,0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2달여가 지난 지금, 상록모자원에서 반가운 소식이 도착했는데요. 사랑의 나눔로드로 아이들의 공부생활이 아주 즐거워졌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함께 가볼까요? 상록모자원에 날아온 사랑의 나눔로드, 노트북이 생겼어요! 코로나19 장기화로 한부모 가정이 한울타리에서 생활하는 상록모자원에도 힘든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지 못하고 어머니들은 아이들을 뒤로 한 채 생계전선에 뛰어들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런 이곳에 희망처럼 날아온 사랑의 나눔로드! 덕분에 각 가정마다 노트북이 새로 생겼다고 하는데요. 실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푸드] 와플메이커로 뚝딱! 홈쿡의 신세계 홈카페 Open~ 와플 반죽 Best 3 -와플믹스 겉바속촉! 카페에서 먹는 그맛 -핫케익 믹스 고소하고 부드러운 추억의 맛 -크로와상 생지 바삭한 크루아상+와플=크루플! Tip 촉촉한 와플은 4분, 바삭한 와플은 8분 굽기 떡순이 모여라~ 겉바속쫄 떡플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떡+와플. 처치곤란 떡을 활용해도 좋아요. 1. 와플메이커에 기름을 붓으로 얇게 발라요 2. 인절미, 절편 등을 넣고 약불에서 구워요. 3. 휘핑크림이나 꿀에 찍어 먹으면 최고의 맛! 자꾸 생각나는 바삭함 김치전 와플 김치 대신 감자를 채썰어 넣으면 해시 포테이토로 변신! 1. 김치를 얇게 썰어 밀가루 반죽과 섞어요. 2. 농도를 걸쭉하게 맞춰 와플메이커에 적당량 부어요. 3. 5분 정도 구우면 바삭함이 매력인 전 완성! 밥의 혁..
VR로 즐기는 가을 수상레포츠-구미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 무료 체험교실 떠오르는 취미 수상레포츠, 구미에서! 최근 예능프로그램 tvN 에서 배우 최여진이 수상스키를 즐기는 모습이 화제가 되며 인기 취미로 떠오른 수상레포츠! 탄탄한 몸과 함께 짜릿한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가을까지 즐길 수 있는 경북 수상레포츠 대표 명소 ‘구미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로 오세요~ 9월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2개월간 무료로 수상레포츠 체험교실을 운영합니다. VR로 안전 익히고, 전문가에게 즐겁게 배우고 해양수산부에서 지원하는 ‘2020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수상레포츠 체험교실! 카약, 카누 등 전문가에게 수상레포츠를 기초부터 탄탄히 배울 수 있습니다. 물 위를 가르며 힐링은 물론 운동효과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특히 올해는 VR(가상현실)을 통한 수상레포츠 체험도 ..
[정보] 귀성길 장거리 운전 안전 수칙 장거리 운전 사전 체크 공기압 고속도로 주행 시 공기압 올라가므로 적정 수준으로 조정! 최대 35 psi ⇒ 적정 28~30psi 배터리 보네트 열고 배터리 표시등 확인해 미리 충전해요. 녹색은 정상, 검은색은 충전 필요, 흰색은 교체 장거리 운전 사전 체크 브레이크 최근 2년간 점검받지 않았거나 브레이크에서 소리가 난다면 정비업체 방문! 교체 주기 3.4km 전조등 앞뒤 전조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충분히 밝은지 확인해주세요. 귀성길 졸음운전 방지법 환기가 중요 차량 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으면 졸음을 유발하니 창문 열고 신선한 산소가 들어오게 해요. 쉬어 가기 휴게소, 졸음 쉼터에 들러 몸을 스트레칭하고 10~15분 정도 잠자는 것도 도움 돼요. 아로마 스틱 활용 시원함과 향으로 졸음을 쫓는 아로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