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14

[정보] 2021 트렌드 미리 보기 올해의 경제 V-nomics 바이러스Virus+경제Economics. ‘바이러스가 바꿔 놓은 경제’라는 뜻으로, 트렌드의 방향이 아닌 속도의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거침 없이 피보팅 변수의 최소화 보다는 파괴적인 혁신을 단행해야 하는 시기! 감염 경제의 비전을 빠르게 캐치하자. 올해의 MZ 세대 자본주의 키즈 돈과 소비에 편견 없는 MZ 세대는 행복은 충동적으로, 걱정은 계획적으로! 앞광고와 PPL에 호의적이며 동학개미운동에도 열심이다. #오하운, 오늘 하루 운동 크루, 커뮤니티 등 MZ 세대는 ‘운동’도 누구와, 어떻게 하는 지가 중요하다. 이들에게 운동은 하나의 사회망이다. 올해의 컬러, 팬톤 얼티메이트 그레이 Ultimate Gray 자갈의 색을 닮은 얼티메이트 그레이는 견고하고 신뢰성이 느껴지는 ..
[직장생활꿀팁] 캘린더&다이어리 정리왕 꼼꼼왕 맞춤 다이어리 고르기 데일리 Daily 글, 사진, 그림 등 다양하게 하루를 남기고플 때 위클리 Weekly 주간 일정을 꼼꼼하게 적거나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야할 경우 먼슬리 Monthly 한 달 일정을 간략하게 정리하거나 프로젝트 일정이 많을 때 꾸준왕 쓰는 습관 만들기 -무엇을 적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상 남기기부터 해보자. 책 구절, 친구 또는 동료와의 대화에서 기억하고픈 문장도 좋다. -흔적을 남기자. 글씨 쓰는 것이 어색하다면 스티커, 티켓, 이모티콘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하루를 표현하자. 정리왕 캘린더 매력 더하기 미팅은 몇 건이고, 출장은 몇 건이지? 색상 구분은 업무를 가장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알록달록 채워나가는 달력을 보며 ‘이번 달 고생했구나~’ 토닥여보자. 중요한 업..
[정보] 잠깐 STOP! 5인 이상 집합 금지 시행기간 수도권 12. 23.(수)~1. 3.(일) 비수도권 12. 24.(목)~1. 3.(일) 기준 동창회, 동호회, 야유회, 직장 회식, 워크숍, 집들이, 회갑 및 칠순잔치 등 일체의 사적 모임 NO! 멈춰주세요 금지 사항 Ⅰ - 5인 이상 예약·동반 입장 - 파티룸, 연말 행사 등 개인 주최 파티 금지 권고 - 서울 남산공원, 울산 간절곶, 포항 호미곶 등 해맞이 관광명소 - 스키장, 스케이트장 등 겨울 스포츠시설 NO! 멈춰주세요 금지 사항 Ⅱ - 백화점, 마트 등 시식·시음·견본품 사용 - 백화점, 마트 등 이용객 휴식 공간 이용 - 종교시설 주관 모임·식사 - 영화관, 공연장 음식 섭취 YES! 예외 인정 경우 -결혼식·장례식은 2.5단계 수준인 50인 이하 허용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사랑의 나눔로드 112차 특별모금 전달식 세상의 모든 어린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날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산타 할아버지도 어린이들 앞에 나타나지 못한다는 소문이 자자한데요. 구미 지역 아동들을 위해 스마트시티가 산타로 변신했습니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진행되어온 사랑의 나눔로드는 지역 아동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하는 스마트시티 대표 후원 활동입니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1일까지 약 30일간 10,831,000원의 후원금이 마련되었는데요. 이번 후원금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를 마련했습니다. 380명의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든 선물 꾸러미를 잠깐 살펴볼까요? 추운 겨울 따스하게 아이들을 감싸줄 목도리와 건강한 하루하루를 위한 유산균을 비롯해 불타는 학구열을 응원하는 마음..
[이달의 핫이슈] 나홀로 해피 크리스마스 나홀로 집콕 파티 -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색 빨간 꽃으로 포인트 주기 tip 빨간 꽃과 푸릇푸릇 초록 잎을 무심하게 화병에 툭~ - 알록달록 빈티지한 테이블 매트 하나로 테스토랑으로 변신! tip 식기 색과 소재에 맞춰 선택 - 홈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촛불 하나 tip 캔들이 없다면 작은 전구를 활용해도 좋다. 나홀로 무드 더하기 - 나뭇가지 리스에 전구를 둘러주고 중간 중간 가벼운 장식품을 걸어주면 간단하게 트리 완성! tip 나뭇가지 없이 앵두 전구를 지그재그로 붙여도 좋다. - 투명한 유리병에 알 전구를 채우면 색다른 크리스마스 소품 뚝딱~ tip 와인 코르크 마개를 함께 넣어주거나, 꽃을 꽂으면 낭만이 한 층 업그레이드된다. 나홀로 칵테일 에그녹 재료 달걀 4개, 설탕 80g, 우유 360..
[건강생활백서] 보약 보다 건강한 요가 A to Z 요가, 그것이 궁금하다 스트레칭 - 운동 전,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부상 방지용 동작 요가 - 포인트는 호흡, 동작 하나 하나에 복식호흡을 함께 한다. 요가의 효과 - 몸의 균형과 유연성 ↑ - 호흡을 통한 심신 안정 -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 - 똑똑하게! 요가매트 고르기 앉거나 눕는 운동 서서 균형 잡는 운동 두께 0.5cm 이상의 푹신한 쿠션감 정확한 자세를 위해 두께 1cm 이하 푹신한 쿠션감의 NBR, PVC 소재 미끄러지지 않는 TRE 소재 생활 방수 코팅 촘촘한 밀도의 복원력 깔끔하게! 요가매트 관리법 매트 길들이기 : 굵은 소금으로 닦아주면 안전성 ↑ 주기적인 관리 : 물 20 : 식초 1 마른 헝겊에 묻혀 주 1회 닦아주기 운동 후 : 에탄올 스프레이 칙칙! 얼룩 제거 : 중성세제 약..
겨울의 경북, 어디까지 가봤니?-경북 가을·겨울 관광명소 45-2탄 경북의 겨울 명소는 저마다 색다른 풍겨을 자아냅니다. 화려한 불빛 조명으로, 고즈넉한 겨울 바다로, 설경 아래 낭만을 즐기는 경북 곳곳으로 떠나볼까요? 반짝이는 눈밭 조명 아래 크리스마스에는 낭만을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새하얀 설경과 반짝이는 조명 불빛 아래 낭만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한국의 시베리아 봉화 분천역에서는 사계절 내 산타를 만날 수 있습니다. 12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4일까지 개장하는 봉화 산타마을에서 산타 터널, 루돌프 마자, 산타 우체국 등 색다른 겨울이 펼쳐집니다. 또 다른 낭만 명소 청도 프로방스는 프랑스 남부의 따스한 정취를 고스란히 옮겨놓았는데요. 형형색색 조명으로 어디든 포토존! 짚라인을 타고 불빛 위를 날아다니는 신선한 경험도 강추합니다! 봉화 분천..
[푸드] 한 그릇 뚝딱! 밥도둑 밑반찬 간간한 밥도둑 대장 오이젓갈 준비 오징어 2마리, 마늘, 양파, 청양고추, 청주, 소금, 통깨 양념 고춧가루 3T, 올리고당 5T, 다진 마늘 5T, 청주 2T, 참기름 1T ➊ 길게 썬 오징어에 청주와 소금을 넣고 버무린 뒤 하루 동안 절여요. ➋ 절인 오징어의 물기를 뺀 뒤 양념과 편 마늘, 다진 양파를 함께 넣고 버무려요. ➌ 어슷썰기 한 청양고추와 참깨, 통기름을 넣고 마저 버무리면 끝! TIP 오징어를 손질할 때는 껍질을 머리 쪽부터 벗겨야 쉬워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꽈리고추 멸치볶음 준비 멸치, 꽈리고추, 통깨 양념 맛술 2T, 물엿 2T, 설탕 0.5T, 간장 1T, 참기름 약간 ➊ 팬에 기름을 두르고 멸치와 다진 마늘 1T를 넣어 바싹 볶아요. ➋ 꽈리고추와 양념을 넣고 가볍게 볶아요..
[생활] 건조한 겨울엔 천연 가습기 수경재배 수경재배란? 흙을 사용하지 않고 물과 수용성 영양분으로 만든 배양액으로 식물을 기르는 것을 말해요. 효능 ➊ 녹색 식물은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줘요. ➋ 천연 가습효과가 있어 건조한 겨울에 딱이에요. 장점 ➊ 흙먼지로부터 자유롭고 병충해에 강해 관리가 쉬워요. ➋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어요. ➌ 예쁜 유리병과 함께라면 인테리어 효과도 만점! 어디서든 잘 자라는 녹색 식물 스킨답서스 직사광선만 피한다면 집 안 어디에 두어도 잘 자라고 공기정화 능력도 탁월해요. 단, 반려동물에게는 독성이 있으니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요. 방법 ➊ 화분에서 스킨답서스를 꺼내 흙을 살살 털어내요. ➋ 뿌리를 물로 깨끗이 씻고 빈 병에 담아요. ➌ 뿌리가 잠길 만큼만 물을 넣어주면 완성! TIP 초반 일주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