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19

[문화] 윤여정 신드롬! 2021년 오스카 수상작 여우조연상 - 윤여정 한국 가족의 원더풀한 이야기 미나리 정이삭 감독 낯선 미국으로 이사를 간 한국 가족들. 함께 있다면 새로운 여정도 두렵지 않습니다! 어디서든 잘 자라는 미나리와 같은 그들의 소소하지만 잔잔한 스토리를 보러가세요~ TIP! 한국 최초로 배우 윤여정이 오스카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답니다. 작품상 자유로운 삶을 노래한다 노매드랜드 클로이 자오 감독 남편을 잃고 홀로 벤을 타고 떠나는 펀의 여정을 따라가 볼까요? 펀과 같이 정처 없이 생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마음 속 상처가 치유된답니다. TIP! 작가 제시카 브루더의 논픽션 《노마드랜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답니다. 남우주연상 - 안소니 홉킨스 혼란스런 기억을 붙잡아라 더 파더 플로리안 젤러 감독 무료한 일상 속 앤이 남자를 만나 떠나면서..
현대미술과 즐기는 가정의 달-‘헬로, 프렌즈’ 이재호 개인전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5월이 코앞에 왔는데요. 가정의 달을 맞아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헬로, 프렌즈’ 어린이 교육체험전이 열립니다! 부모와 아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는 작가 이재호의 개인전이 개최된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구경하러 가보는 건 어떨까요? 제1전시실에서 열리는 이재호 개인전은 뒷산으로 모험을 떠난 아이들이 높은 수풀 너머의 몬스터 서식지를 발견하고 그들과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담고 있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현대미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스토리를 담고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즐겨볼 수 있답니다. 제1전시실 2층에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되니 참고해보세요. 다가오는 5일에는 마음껏 뛰어놀고 싶은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됩니다. 전시를 관람하는 ..
[여행을 떠나요] 구미 속 공원에서 레저를 만나다! 온몸으로 느끼는 시원한 강바람 낙동강 체육공원 낙동강을 끼고 자전거를 타며 시원한 강바람을 느껴보세요. 2.11km 규모의 낙동강 체육공원은 라이딩하기에 최고랍니다. 자전거 대여방법 이용시간 1시간 이용 가능. 10:00~17:00 운영,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낙동강 체육공원 4주차장 준비물 신분증 비용 무료 도심 속에서 즐기는 힐링 동락공원 전동바이크를 타고 동락공원을 달려보세요. 시원한 봄바람과 함께 민속정원부터 호국용사기림터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즐겨보세요~ 바이크 대여방법 이용시간 1시간 이용 가능(초과 시 별도 비용 발생) 12:00~23:59 운영 위치 경북 칠곡군 석적읍 남구미로 191 비용 바이크 1인승 1만 5천 원 / 2인승 2만 원 한눈에 담기는 자연경관 금오산 도립공원 금오산에 올라..
[생활] 지구를 지켜라! 일상 속 환경 보호 못 쓰는 휴대폰의 재탄생! 삼성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 2015년부터 시행 중인 삼성전자의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 이렇게 5년간 수거된 폐휴대폰은 38,000대에 이르는데요. 39개 사업장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자원 재활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폐휴대폰으로 만들어진 수익은 초록 우산 어린이 재단에 후원해 환경보호와 이웃사랑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답니다. 스마트하게 환경 보호! 내 손안의 분리배출 이제 스마트하게 앱을 활용해 분리수거 해보세요. 폐가전제품과 같이 잘 알려지지 않은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줍니다. 게다가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달릴수록 깨끗해진다! 줍깅 줍깅은 줍다(Pick up)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인데요. 지구 보호를 위해 준비할 거라곤 튼튼한 두 다..
지구를 지키는 10분의 기적!-제51회 지구의 날 소등행사 4월 22일 제51회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 소등행사가 진행됩니다!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지구의 날 이후로 일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지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전국 소등행사는 20시부터 10분간 실내 전기 조명을 꺼 동참할 수 있답니다. 잠깐의 시간동안 고요한 어둠 속에서 지구의 속삭임을 느껴보세요. 아파트 한 세대가 10분 동안 조명을 소등하면 이산화탄소 약 52톤 감축효과가 있는데요. 이 양은 무려 30년생 소나무 7천 9백여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같다는 사실! 잠깐의 참여가 어마어마한 효과를 불러일으킨답니다. 소등행사는 자발적으로 참여 가능한데요. 평소에도 전기를 아껴 쓰는 습관을 들여 보는 건 어떨까요? 빈 방의 불끄기, 쓰지 않는 코드는..
[정보] 같은 길을 걷다. 같이 길을 찾다. 장애인의 날 에티켓! 시각장애인과 함께! - 안내견이 있을 경우 함부로 쓰다듬거나 음식물을 주면 안 됩니다. - 이야기를 할 때 가급적 시선을 맞추고 대화를 나눠주세요. - 보행을 도울 때 갑작스레 옷이나 어깨를 잡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발달장애인과 같이! - 자리에 우두커니 서 있는 발달장애인이 보이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쉬운 단어로 천천히, 짧게 말하며 말을 끝까지 들어줍니다. - 나이에 맞는 호칭을 사용하며 함부로 반말하지 않습니다. 청각, 언어장애인과 어울려! - 손을 흔들거나 가볍게 어깨를 톡톡 쳐 대화를 시작합니다. - 필담을 나눌 때는 명확하고 간결하게 써주세요. - 구화를 활용할 경우에 입모양과 발음을 정확하게 해줍니다. 지체장애인과 더불어! - 보조기기는 항상 장애인 옆에 둡니다. - ..
[문화] 드라마 보기 전에 웹툰 먼저 정복하자! 내 머릿속 세포 마을 유미의 세포들 유미 머릿속의 개성 강한 세포들의 이야기. 내 머릿속에는 어떤 세포들이 살지 궁금하지 않나요? 웹툰이 드라마가 된다! 유미 역 김고은, 루비 역 이유비 과연 각각의 개성을 자닌 세포들을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만발이랍니다. 좀비들을 피해 살아남아라! 지금 우리 학교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고등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의 생존 사투! 과연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웹툰이 드라마가 된다! 이청산 역 윤찬영, 남온조 역 박지후, 윤귀남 역 유인수 부산행과 킹덤에 이어 새로운 좀비 신드롬을 일으킬지 지켜보세요. 치명적인 그 남자 그 여자 알고 있지만 박재언이 나쁜 남자인 걸 알면서도 빠져드는 유나비. 그 매력적인 모습에 누구든 빠져들 수밖에 없답니다. 웹툰이 드라마가 된다! 박재..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이 뿜뿜-랜선버스킹도시 in 드림큐브 4월 17일 오후 2시, 금오천 드림큐브에서 공연이 개최됩니다! 이번 에는 이고도 감성밴드를 시작으로 김나린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재즈밴드 신창민 콰르텟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지난 3월 27일 금오천에서 개최된 벚꽃 게릴라 버스킹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월 한 번 이상 찾아온다는 사실!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기대해보아도 좋겠죠? 조금 더 편하게 보고 싶은 분들과 공연의 여운을 조금 더 느끼고 싶은 분들은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답니다. 구미시 유튜브 채널에 공연 영상이 업로드 된다고 하니 언제든지 즐겨보세요~ 장소 금오천 드림큐브 / 영상 구미시 유튜브 채널 일시 4. 17.(토) / 14:00 출연 이고도 감성밴드 ,김나린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재즈밴드 신창민 콰르텟
지역 노인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렬-유휴물품 나눔 프로젝트 지난 3월 말부터 스마트시티는 임직원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유휴물품 나눔을 통해 지역 어른신들께 힘이 되어주는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유휴물품 나눔 프로젝트는 구미 시니어 클럽과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았는데요. 그 훈훈한 현장으로 가볼까요? 구미 황상동과 도량동 두 군데에 위치한 사랑고리 나눔가게는 지역 주민들에게 기증받은 물품들로만 판매가 진행되는데요. 판매된 수익금은 지역 어르신 일자리와 더불어 일하기 힘든 독거노인들을 위해 쓰인답니다. 의류부터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소형 가전까지 가득~ '어떤 것까지 기부할 수 있을까?' 걱정은 NO! 판매하기 힘든 물건은 무게로 금액을 책정해 수익금을 낸답니다. 스마트시티는 2캠퍼스 정문 주차장 1층 계단실 옆과 후문 주차장 지하 1층 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