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14

아이들의 세상을 밝히는 촛불 하나!-사랑의 나눔로드 125차 후원금 전달식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힘을 전하는 사랑의 나눔로드는 스마트시티의 나눔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25차 후원금은 한 남매에게 돌아갔는데요. 천천히, 하지만 꿋꿋히 성장해나가는 아영(가명), 세영(가명) 남매를 만났습니다. 베트남인 어머니와 한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남매는 모두 발달장애를 앓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성장이 늦은 줄로만 알았는데, 발달장애 진단은 이들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남매의 아버지는 부산에서 일용직으로 일하며 가정을 이끌고 있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잃으며 감당하기 힘든 부채만 가지고 다시 구미로 오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새벽까지 일을 마다 않지만 일정치 않는 수입 때문에 아이들의 발달 치료는 멀게만 느껴집니다. 어머니는 단기 아르바..
가을을 찾아 떠나는 여행 - 경북 안심여행지 가을편 알록달록 산을 물들이는 단풍나무와 자연을 가득 담은 흙내음이 그립지 않나요? 지난 9월 10일 경상북도에서 계절별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경북 안심여행지 50곳’을 선정했는데요. 다가온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을 놓칠 수 없죠! 지금이 가장 빛나는 언택트 안심여행지로 함께 떠나봅시다! 선선한 바람타고 떠나는 역사 나들이 약 500년된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이는 임고서원 대가야의 숨결을 흠뻑 머금은 지산동 고분군 임고서원 영천시 임고면 포은로 447 지산동 고분군 고령군 대가야읍 지산리 흐르는 강물 따라 즐기는 섬의 경관 둘레길 가득한 코스모스로 감성 충전 경천섬공원 비룡산 전망대에서 한 눈에 담는 풍광 회룡포 경천섬공원 상주시 중동면 오상리 968-1 회룡포 예천군 용궁면 회룡길 92-16 손잡..
[정보] 트렌드세터 따라잡기 2021 F/W 패션 트렌드 Basic is BEST 편안한 스타일의 가볍고 신축성 뛰어난 니트 글리터링, 셔링 디테일로 세련미 UP! 실크 +두 가지 소재를 믹스매치하는 색다른 시도로 2021 F/W 트렌드를 잡아보자. 내 옷장 채우는 디자인 다양한 레이어드 활용법으로 힙스러움 장착! 플리츠 가을 감성 + 보헤미안 분위기 두 마리 토끼 프린지 유행은 돌고 돈다~ 복고풍의 로우 슬렁진 단점 커버하는 옷의 마법 역삼각형 체헝 어깨에 각이 잡혀 있거나 딱 맞는 일자핏 하프 코트 추천! 시선을 다른 곳으로 모으는 벨트 디테일도 좋다. 삼각형 체형 허리 라인을 잡아주면서 하체는 가려주는 벨트 롱코트 추천! 어두운 색 하의로 단점을 커버하면 금상첨화. 통통한 체형 블랙, 차콜, 네이비 등 어두운 계열의 싱글 코트 추천! 깊은 V존 넥라인으로..
[추석특집②] 추석 음식으로 만드는 근사한 한 상 넣고 누르기만 하면 근사한 디저트 와플이쥬 송편 와플 & 절편 와플 준비물 : 와플팬, 추석에 먹다 남은 송편, 절편 등 떡류 1. 준비한 와플팬에 참기름이나 식용유를 조금 바른 뒤 달궈준다. 2. 달궈진 와플팬에 송편이나 절편 등을 올리고 뚜껑을 완전히 닫고 앞뒤로 구워준다. 3. 와플팬을 열어 눌러진 떡을 꺼내 아이스크림이나 꿀을 첨가하면 근사한 추석표 와플 완성! 프라이팬에 한 번 호로록 볶으면 중식이 된다! 잡채덮밥 준비물 : 남은 잡채나 고기 산적, 나물, 참기름, 굴소스, 간장 1. 프라이팬에 3~4큰술의 물을 넣고 남은 잡채를 넣어 잡채가 풀어질 때까지 볶는다. 2. 남은 고기산적과 나물을 넣어서 함께 볶아 굴소스 한 스푼과 간장으로 간을 한다. 3. 접시에 밥을 담고 위에 볶은 잡채를 올려..
[추석특집①] 추석 장보기를 성공으로 이끄는 스마트한 클릭 한 번 초신선 정육은 이곳에서! 정육각 풍성한 한가위 푸짐한 식탁을 위해 추석 특별 할인전을 진행 중인 정육각. 돼지, 소, 닭 등 정육을 취급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무항생제의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해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때마다 할인 이벤트 행사, 이곳에서만 살 수 있는 밀키트, 빠른 배송으로 인기가 치솟고 있다. 당일의 해산물 시세 확인 한방에 끝 인어교주해적단 수산물의 모든 것이 이곳에 있다! 바로 인어교주해적단 온라인 쇼핑몰이다. 전복, 새우 등은 말할 것도 없고 당일에 뜬 회까지 판매를 하니 해산물의 모든 것이 모여 있는 해산물 천국이다. 무엇보다 해산물 당일 시세를 알려주니 수산시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저렴한 가격의 해산물을 손쉽게 살 수 있다. 폰으로 전통시장 놀러가요~ 전통시장 배달 앱..
밝은 보름달처럼 지역사회 환히 밝히다 - 2021 추석맞이 희망나눔 가을 햇살에 탐스럽게 영근 제철 과일과 곡식 수확으로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계절입니다. 예년처럼 오랜만에 친지들을 만날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추석장을 보던 풍경은 올해는 잠시 물러둬야 할 것 같은데요. 물리적 거리는 멀리해도 마음의 거리만큼은 가까이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추석을 앞두고 스마트시티가 이웃 사랑을 나누기 위해 나섰습니다. 지난 9월 16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전해졌습니다. 해마다 돌아오는 이맘때면 빼놓지 않고 챙기는 스마트시티 추석맞이 희망나눔 현장인데요. 스마트시티 윤성희 구미지원센터장,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장세창 신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김휘연 부관장, 한마음협의회 강성길 대표가 전달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전달식에 앞서 최근 스마트시티를 ..
지역민의 알뜰한 언택트 식생활 -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을은 살찌는 계절이라고 하죠? 지역민들의 몸과 마음을 살찌운다! 지난 9월 9일부터 지역의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의 상생을 위한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충청북도에 이어 경상북도에 상륙했습니다. 오직 경북에서만 누릴 수 있는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속속들이 파헤쳐볼까요? 코로나19로 배달앱은 선택이 아닌 필수앱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비대면 식사시간이 늘어나고, 생활비에서 식비가 차지하는 비율도 높아졌는데요.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구미∙안동∙포항 등 11개 시군에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신규 가입 9,700명, 주문 4,000건 이상의 수치가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말해주는데요. 뜨거운 관심의 비결은 지역민들만 받을 수 있는 혜택 덕분입니다. ‘먹깨비’로 배는 채우고, 착한 할인으로 마음은 즐겁게! ..
[갤럭시 파헤치기②] 갤럭시 웨어러블, 일상을 입는다 깐깐한 MZ세대도 픽했다 갤럭시 버즈2 소리를 섬세하게 만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최대 98%까지 주변 소음 차단! -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차단 강도 설정 가능 유명 아티스트 찰리(Charli) XCX와 협업한 이퀄라이저 기능 - 6가지 기능으로 사람들의 각양각색 취향 저격 - 일반 / 저음 강조 / 부드러운 / 풍성한 / 선명한 / 고음 강조 더 이상 패션이 아니다 갤럭시 워치4 건강 관리 니즈를 충족하라 헬스 케어 - 바이오액티브 센서로 정확한 측정 결과 제공 - 손쉬운 인바디! 워치 페이스에 15초 동안 두 손가락을 올리면 끝! 새로운 워치, 새로운 도전 Wear OS Powered by Samsung - 갤럭시 스마트폰과 어플 호환성 UP - 스마트폰과 어플 업데이트가 자동 연동되는 ‘원..
두 나라 언어로 펼치는 하나의 꿈-제8회 이중언어대회 지난 9월 11일 삼성 스마트시티와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제8회 이중언어대회’가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렸습니다. 코로나19로 대회 참가자 당 보호자 1명 동반, 총 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해 넓은 대회장이 다소 적막해보였는데요. 허전함도 잠시, 대회가 시작되자 학생들의 당찬 목소리가 동락관의 빈자리를 가득 채웠습니다. 2014년 전국대회로 격상 후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중언어대회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긍정적 자아 형성을 돕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대회를 준비하며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이중언어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는데요. 아이들의 이중언어 능력을 심사하기 위해 각 언어별 전문과들과 전문위원단도 함께 자리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 83팀보다 더 많은 88팀이 예선에 참여해 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