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뜨거운 볕이 내리쬐던 7월 19일 오후, 스마트시티 Infra기술그룹 365봉사팀이 ‘희망보금자리 가꾸기사업’ 15호점인 뇌병변장애주간보호센터를 찾았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센터를 개소하기 전, 건물을 깨끗하게 청소하기 위해서였는데요. 더운 날씨에도 힘든 내색 없이 봉사하는 현장을 찾아갔습니다!

 

 

 

‘희망보금자리 가꾸기사업’은 지역 복지시설 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사업인데요. 이곳은 뇌병변장애인만을 위해 구미에 만들어진 유일한 보호센터지만 그마저도 낡고 협소해 사용하기 불편해 스마트시티가 뇌병변장애인주간보호센터 리모델링을 진행했습니다.

 

 

 

뇌병변장애인은 다른 발달 장애인과 달리 침대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뇌병변장애주간보호센터에는 침대를 놔두어야 할 자리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따뜻한 바닥을 좋아하는 분도 있어 한 쪽에는 온돌을 깔아주는 시공도 완료! 본격적으로 Infra기술그룹 365봉사팀의 청소가 시작되었습니다.

 

 

 

Infra기술그룹 365봉사팀은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리모델링 진행 현장을 오가며 전기 점검 등 재능기부를 아끼지 않았는데요. 7여 명의 봉사팀원이 애정 가득 담긴 센터를 내 집처럼 청소합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간판 안쪽에 있는 먼지까지 털어내는 센스!

 

 

 

스티커 자국이 남은 창문부터 발견하지 못했던 먼지까지 깨끗하게~! Infra기술그룹 365봉사팀의 봉사 경험이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시간이 가는지도 모르고 열심히 청소한 팀원들의 이마에는 땀이 송골송골 맺혔는데요. 서로 힘을 북돋으며 남은 청소도 세심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보호센터 리모델링으로 뇌병변장애인들이 편안하게 이용하길 바란다는 Infra기술그룹 365봉사팀! 한마음 한뜻으로 뭉친 스마트시티인들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느 곳이든 찾아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다음에 나눌 사람 온기 가득한~ 이야기는 무엇일지 기대해주세요!

 

 

 

 

 

 

 

 

 

 

Posted by 스마트시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호빵 2018.07.24 07: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더운 날씨에 봉사활동 하신다고 모두 고생많이 하셨습니다. 같은 인프라기술 그룹 식구로써 자랑습럽습니다.^^ 이번에는 함께 하지 못했지만,,,봉사활동 하시는 모습보니 다음에는 꼭 같이 참여하고 싶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