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트렌드] 편의점 신상 먹킷리스트! 2탄

by 스마트시티


편의점 신상 먹킷리스트! 2탄

 

지난 편의점 신상 먹킷리스트에 이어 이번에도 편의점 신상 시리즈로 찾아왔습니다! 매달, 아니, 매주마다 새로운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트렌드 따라, 맛 따라, 멋 따라 유행에 맞추어 매번 치열하게 바뀌는 신상 구성들,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제품들이 눈과 입을 즐겁게 해 줄까요?

 

 

1. 먹태깡

‘깡’ 시리즈의 끝판왕!?

📍구입처: 전국 편의점 및 유통처

📍가격: 1700원

 

요즘 없어서 못 먹는다는 화제의 ‘그’ 과자죠. 새우깡을 잇는 이른바 여섯 번째 ‘깡’ 시리즈의 신제품인 먹태깡은 전국 편의점과 유통처에서 출시되자마자 품귀 현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1700원짜리 과자 한 봉지가 중고마켓에서 8000원, 9000원 등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니, 인기를 알만하죠? 이 사태를 지켜보던 농심에서는 바로 생산량을 30% 늘리기로 했다는데요. 늘어난 생산량으로 품귀 현상이 풀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될 것 같아요. 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를 첨가해 감칠맛을 살리고 최고 궁합을 자랑한다는 청양고추가 들어간 마요네즈 소스 맛을 구현해냈다고 하는데요. 청양마요의 매운맛보다는 달달한 맛이 더 강하다고 해요. 맥주 단골 짝꿍인 ‘깡’ 시리즈답게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고 하니, 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맥주와 함께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시리즈

6년만에 다시 돌아온 그 도시락!

 

📍구입처: GS25

📍가격: 4500원

 

‘혜자스럽다’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킨 김혜자 도시락이 단종된 지 6년만에 재출시 되었는데요. 출시되자마자 편의점 단일 상품 기준 매출 1위에 등극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습니다. 제육볶음, 오징어불고기, 닭강정에 이어 최근 부대볶음까지 여러 메뉴를 구성하여 선보이고 있는데요. 고물가 시대에 점심값이 부담스러운 직장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어요. 김혜자 도시락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흑미밥 구성이 새롭게 재출시된 구성에도 포함되어 있어 기존 도시락을 좋아하던 분들에게 더욱 반가운 소식이 되겠네요.

 

3. 얼그레이 연양갱

할머니 입맛 취향 저격!

📍구입처: CU

📍가격: 900원

 

흑임자, 인절미, 미숫가루, 연양갱 등 비교적 높은 연령대에서 인기 있는 간식이나 먹거리를 좋아하는 MZ 세대를 두고 일명 ‘할머니 입맛’이라는 신조어가 생겼는데요. 짜고 매운 자극적인 맛보다 고소하거나 과하지 않은 달달한 맛을 선호하는 취향을 뜻해요. 국내 제과류 중 최장수 제품인 연양갱은 오랜 시간 다양한 세대로부터 소비되어 왔는데요. 이번에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얼그레이를 입고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얼그레이 연양갱은 기존 연양갱에 홍차의 찻잎과 베르가못 향을 첨가해 탄생했어요. 원래 끈적하고 묵직한 맛이 있었다면 얼그레이 연양갱은 향이 조금 더 강하지만 단맛은 덜해 연양갱의 끈적한 단맛보다 조금 더 가볍게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딱 맞을 것 같아요.

 

4.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

여름에 어울리는 상쾌하고 청량한 맛!

📍구입처: 전국 편의점 및 유통처

📍가격: (편의점 기준) 500ml 2,200원

 

올해도 어김없이 건강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탄산음료는 즐기고 싶지만 칼로리와 당이 걱정되는많은 소비자들이 제로 음료를 선호하자, 식음료 업계에서도 이에 맞추어 다양한 맛의 ‘제로’ 슈거 음료를 선보이고 있죠. 롯데칠성 역시 칠성사이다제로를 출시하며 제로 음료 열풍에 합류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여름을 겨냥해 상쾌하고 달달한 ‘블루라임’ 맛을 출시했어요. 초록색 패키지의 기존 칠성사이다와는 달리 파란색을 이용해 시원한 이미지를 더했고요. 라임향으로 마지막 한 방인 청량함을 더했다 하니 좀더 색다른 사이다를 맛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오늘 퇴근 길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5. 연세우유 한라봉생크림빵

상큼 달달, 여름에만 만나볼 수 있는 맛?!

📍구입처: CU

📍가격: 3,300원

 

연세우유 시리즈는 앞서 첫 신상 먹킷리스트 시리즈에서 ‘연세우유 말차생크림빵’으로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연세우유에서 이번에는 여름 맞이 상큼한 한라봉을 담은 한라봉생크림빵을 선보입니다. 둥그런 빵을 ‘반갈’(전체를 반으로 갈라서 내용물을 본다는 뜻의 신조어) 해 보면, 연한 주황빛의 한라봉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들어있고, 상큼한 향이 먼저 코를 자극해요. 한 입 크게 베어 물면 크림 속 한라봉 잼이 새콤달콤함을 더해 주어 가볍지만 부담 없는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여름 시즌 한정으로만 만나 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늦지 않게 만나 보시기 바랄게요.

 


 

확실히 계절의 특징이 뚜렷한 여름이 다가오니 오늘 소개해 드린 신상뿐만 아니라 무더운 날씨에 맞춘 여름 겨냥 신제품들 또한 대거 출시되고 있어요. 열무비빔밥, 냉면 등 여름 별미를 식당에 찾아가지 않고도 편의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죠. 점점 더 무더워지는 날씨로 입맛을 잃기 쉽지만, 든든하게 한 끼 챙겨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