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트렌드]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

by 스마트시티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


 

매월 11월이면 찾아오는 행사가 있습니다. 미국과 한국에서 열리는 큰 쇼핑 축제, 블랙 프라이데이와 한국의 코리아 세일 페스타인데요. 이 두 행사는 할인과 특가로 가득한 날로, 쇼핑 마니아와 예산을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라고 할 수 있어요.

BLACK FRIDAY

네이버 블랙프라이데이 검색 결과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시작되어 매년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에 열립니다. 그래서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불리는 거예요.. 이 날은 미국 소매업체들이 큰 할인과 특가 상품을 제공하며, 이게 바로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의 개막을 의미해요. 아침 일찍 매장 문을 열고 할인품목을 구매하려는 사람들로 가득 차는데,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특별한 날이에요. 이 행사는 미국 소매업체들의 연간 매출의 약 20%를 차지하는데, 업체들은 이를 통해 큰 이익을 얻고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기며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기 시작해요. 미국 내외에서 블랙 프라이데이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 행사는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KOREA SALE FESTA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한국도 블랙 프라이데이가 더 인기를 얻고 있어요. 국내 소매업체들은 이 기회를 활용해 할인 행사를 열고, 소비자들은 미리 준비한 목록을 가지고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 이날을 기다리곤 해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정보가 홍보되며,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가 아닌 국내 업체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요. 그리고 한국에서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라고 불리는 블랙 프라이데이의 한국 버전도 개최돼요. 이 행사는 올해에는 1111일부터 1130일까지 20일 동안 진행되며, 다양한 업종에서 할인 행사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해 줘요..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예산을 고려하면서도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블랙 프라이데이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12월 할인 행사

삼성전자 홈페이지

하지만 각자 상황에 따라서 11월에 구매하지 못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12월에도 할인 행사가 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바로 올리브영, 삼성전자, 오늘의 집 등에서 연말을 맞이하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인데요. 삼성전자는 '삼닷 페스타 연말 결산'이라는 이름으로 12월 31일까지 최대 49%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올리브영은 '올영세일'이라는 이름으로 최대 70% 할인 혜택을 12월 6일까지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의 집에서는 매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는 오세일이 있답니다. 12월 5일까지 진행되는 세일이니, 이번에는 놓치기 싫은 분들은 슬쩍 구경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라디오스타 캡쳐 이미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면 절로 떠오르는 짤이 하나 있습니다. 라디오스타에서 '짠영진'이란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박영진의 짤인데요. "할인 정도는 바로 내가 구매할 확률"이라고 말해서 짤로도 쓰이며 여기저기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하지만 정말 필요한 물품이 적절한 금액대로 할인을 하고 있다면 기회를 놓치면 아쉬움이 클 것 같습니다. 각자의 상황과 목적에 맞게 현명한 소비를 한다면 이는 합리적인 소비라고 할 수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