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클린 에너지 보급을 선도하다! 태양광 발전설비 완공 오픈식

by 스마트시티

 


9월 15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심원환 스마트시티 공장장을 비롯한 김누리 경북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법등스님 금오종합사회복지 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 발전설비 완공 오픈식이 열렸습니다.

 

오픈식에서는 그동안의 경과보고와 인사·축하말씀 등이 있은 후, 현판전달식을 가졌습니다. 현판전달식 이후에는 태양광 발전 시설을 둘러보며 신재생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생생한 현장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마트시티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1,000만 원을 기탁했습니다. 스마트시티의 통 큰 기탁을 통해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은 각각 16kw, 20kw의 태양광 발전설비 시설을 완벽하게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옥상에 태양광 설비 시설을 갖추게 된 두 복지관은 전기요금 관리비 등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복지관은 완공된 설비 시설은 30년 동안 사용이 가능하여 장기적인 클린 에너지 시설을 갖추게 되어 뿌듯한 마음과 함께 스마트시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심원환 스마트시티 공장장은 “이번에 지원한 태양광 발전설비가 그간 시설 이용에 큰 불편을 겪었던 구미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편의증진에 기여하기 바란다.”면서 “저탄소 녹색성장과 친환경 에너지 확대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한편,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 보탬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업도시의 회색 이미지에서 벗어나 청정도시로의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구미 지역 사회에 우리 스마트시티가 이번에 큰 몫을 담당했는데요, 앞으로도 깨끗한 에너지 설비지원에 앞장서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