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한울이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다! 사랑의 나눔로드 성금 전달식

by 스마트시티

 

지난 6월 15일, 송정동 구미청소년경찰학교에서 6차 사랑의 나눔로드 성금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나눔로드 후원대상자는 바로 8살 한울이인데요. 성금 전달식과 함께 경찰관이 꿈인 한울이를 위한 경찰학교 체험활동도 이루어졌습니다. 한울이네 가족과 한마음협의회 김상준 대표 및 위원들, 굿네이버스 담당자들이 함께했던 성금 전달식! 그 현장 속으로 떠나 봅니다.

 

 

삼성 스마트시티 2캠퍼스 내에 자리한 사랑의 나눔로드. 이곳에서는 기부 대상자의 사연을 읽은 다음 전자기부함에 사원증을 찍고 운동장을 걸으면 대상자에게 1,000원을 기부할 수 있는데요. 대상자별로 모금액을 정하고 목표한 기부금이 모이면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울이를 위한 모금활동은 지난 4월부터 시작됐습니다. 꿈 많은 개구쟁이 한울이를 응원하고자 많은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이 부지런히 나눔로드에 발걸음 했는데요. 그 결과 한 달이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총 5,523,000원의 후원금이 모였습니다.

 

 

현재 한울이네 가족은 엄마와 형, 그리고 한울이. 이렇게 세 식구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몸이 불편해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어머니가 혼자 두 아들을 키워야하는 상황인데요. 한울이의 경우 안과질환과 정서질환도 가지고 있어 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이번에 전달된 나눔로드 성금은 생활비와 한울이의 치료비로 쓰이게 될 예정인데요.

 

 

성금 전달과 함께 한울이에게 작은 선물도 전해졌습니다. 바로 무선자동차 장난감! 한울이 역시 감사의 의미로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에게 정성스럽게 적은 손편지를 선물로 준비해 왔습니다. 편지를 받은 한마음협의회 김상준 대표위원은 “한울이가 꿈과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많은 사원들이 활발하게 기부에 참여했던 것 같다. 한울이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기다리던 경찰학교 체험시간! 구미청소년경찰학교에서는 경찰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직무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경찰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경찰체험에 신이 난 한울이! 가장 먼저 싸이카에 탑승했는데요. 부릉부릉~ 실제로 움직이지는 않았지만 경찰 오토바이를 탔다는 사실만으로도 한껏 들뜬 모습이었습니다. 이어 시뮬레이션 가상사격체험! 이민구 경위의 멋진 시범 아래 가상 사격체험을 했는데요.

 

 

 

짧은시간이었지만 한울이에게는 경찰관의 꿈에 한 발자국 가까이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됐을텐데요. 뿐만 아니라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선물받은 한울이! 언젠가는 한울이가 자신의 꿈처럼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멋진 경찰관으로 성장할 수 있겠죠? 앞으로도 한울이가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