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꿈을 향해 Dream High! 2016 삼성 드림하이 수료식

by 스마트시티

 

 

대학생들이 사회인으로 가져야할 가치와 역량을 미리 터득하고, 꿈과 비전확립을 경험할 수 있는 삼성 드림하이! 구미 지역 출신의 대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스마트시티의 대학생 리더십캠프인데요. 1월 28일부터 2월 5일까지 쉼 없이 달려온 7일간의 일정이 마무리되고, 2월 5일 2016 삼성 드림하이 수료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1월 말 참여자를 모집한 2016 삼성 드림하이. 많은 대학생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최종 선발된 50명의 학생들이 1월 28일, 구미 삼성 스마트시티에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들은 일주일동안 50시간이라는 힘든 일정을 소화했는데요. 매일 아침 스마트시티의 직원들과 동일한 시간에 회사에 나와 오후까지 쉼 없이 진행되는 수업을 잘 따라와 주었습니다.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팀 빌딩, 기업경영 이해, 사회인의 매너 및 에티켓 학습, 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 있었던 프로그램은 실내조정 경기 게임과 UCC영상 만들기였습니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팀워크를 다질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전했습니다.

 

 

드디어 모든 과정이 종료되고 수료증 수여식이 진행되었는데요. 단 한 명의 이탈자 없이 참여한 학생 모두에게 수료증이 전달되었습니다. 또한 캠프기간 동안 적극적인 활동으로 분위기를 잘 이끌어준 학생들에게는 미래인재상과 삼성전자상이 주어졌습니다.

 

 

학생 대표로 류윤정 양(영남대 경영학과2)의 소감발표가 이어졌는데요. 진정한 리더의 면모에 대해 배우고 싶어서 참여했다는 그녀는 “다양한 학교와 학과의 친구들을 만나 서로 다른 가치관을 경험하고, 또 소통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큰 성취감을 느겼다.”며, “삼성 드림하이를 통해 드림을 갖고, 하이하게 도약할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삼성 스마트시티 심원환 공장장은 “취업보다 중요한 것은 삶의 주인공으로서 어떤 삶을 만들어나갈 것인지가 더욱 중요하다.”며, “드림하이를 통해 자신의 사회관, 직업관에 대해 정리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조언을 하였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대학생 리더십캠프, 드림하이를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고, 지역 발전에 원동력이 될 우수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다진 학생들! 앞으로 이어질 대학생활과 사회생활 모두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