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괜찮아 명절이야! 설날을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는 앱

by 스마트시티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설 연휴는 주말을 포함해 최대 5일간의 휴일을 보낼 수 있는데요, 설날 연휴가 긴 만큼 모두 알찬 계획들을 세우고 있으신가요? 명절을 알차게,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만 모아서 소개합니다.

 

빠르고 안전한 교통 길잡이 통합교통정보

실시간 교통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국토교통부의 ‘통합교통정보’ 는 운전자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교통속보, 소통정보, 교통지도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고속도로와 국도 CCTV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도시간 소요시간 체크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및 국도의 공사와 사고 현장 정보, 이로 인한 정체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코너에서 일반 운전자들이 올린 실시간 교통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애플 앱 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명절에 문 여는 병원 어디죠? 굿닥

명절 때 갑자기 많은 음식을 먹다보면 탈이 나거나 평소와는 다른 환경, 많은 집안 일로 인해 몸살이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연휴에 대부분의 병원과 약국이 문을 닫아 아픈 몸을 추스르기는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때 필요한 앱 ‘굿닥’을 소개합니다. 내 주변 병원과 약국 찾기부터 상황별 병원 찾기가 가능하며, 전문의사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눠 병원에 가지 않고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굿닥캐스트에서는 건강상식과 정보 등 유용한 건강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애플 앱 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명절 음식 칼로리 따져보자! 칼로리 코디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 명절. 맛있는 음식을 계속 먹다 보면 살이 찌기 쉬운데요, 명절에도 몸매 걱정이 앞서는 다이어터를 위한 앱을 소개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칼로리 코디’ 앱으로 명절 음식 칼로리를 꼼꼼히 따져보세요. 맞춤형 영양 관리 모바일 프로그램인 ‘칼로리 코디’는 비만 예방을 위하여 만보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카툰과 식생활 지침 등 각종 영양교육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애플 앱 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무료 및 공영주차장 정보 多있다! 파킹박

몇 시간을 달려 힘들게 도착한 고향. 주차할 곳이 없어 난감한 경우라면? 이럴 때 전국 모든 무료 및 공영주차장 정보를 알려주는 ‘파킹박’을 이용해보세요. 공영주차장은 물론이고 유료 주차를 하더라도 할인점이나 주차료를 최대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여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한 차를 주차한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와 주차시간 알람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