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구미문화소식] 2017 구미국제음악제 개최! ‘음악의 날개 위에’

by 스마트시티

 

 

 

 

구미시를 대표하는 예술축제 <구미국제음악제>가 오는 9월 10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6일간 ‘음악의 날개 위에 : On Wings of Music’라는 주제로 펼쳐집니다. 2017년 5회 구미국제음악제는 러시아 거장들의 무게와 깊이가 느껴지는 음악을 시작으로, 프랑스의 낭만음악을 거쳐 클래식 음악사와 지역을 넘나드는 위대한 작곡가들의 다양한 작품들로 청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올해 구미국제음악회는 개막공연, 스트링의 진수-현의 향연, 실내악 축제-낭만적 프랑스, 패밀리콘서트-음악과 춤, 모닝콘서트-Morning Concert at 11, 폐막공연-천상의 목소리로 구성됩니다.

 

 

 

전야공연은 10일 오후 7시,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손범수 진양혜 부부가 사회를 맡아 꾸며집니다. 장윤성이 이끄는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클라리넷 플로랑 에오, 소프라노 샨탈 마티아스, 피아니스트 페테르 오르차로프와 김영호, 펜텀싱어에 출연해 우리에게도 익숙한 바리톤 손혜수 등과 협연해 주옥같은 명곡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개막공연은 정명훈을 잇는 지휘자로 주목받는 서울시향의 부지휘자 최수열이 이끄는 KBS교향악단, 세계적인 콩쿠르 우승 경력을 가진 러시아 최고의 피아니스트 알렉산더 코브린의 협연이 펼쳐지고, 폐막공연은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소프라노 신영옥과 경상북도립교향악단(지휘 이동신)이 가을밤을 잔잔한 감동으로 이끌 전망입니다.

  

 

 

 

7월 3일부터 시작된 티켓 판매는 첫 날부터 공연 문의가 쇄도하며,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는 등 여느 해보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구미국제음악제 전 공연은 인터파크 티켓, 구미국제음악제 홈페이지 및 사무국을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8월 31일까지 조기예매 시 일반은 30%, 구미시민은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미국제음악제 홈페이지 http://gumigimf.com
인터파크 티켓 http://ticket.interpar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