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 요리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특별한 국물 요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칼칼한 밥도둑 감자짜글이
재료(3~4인 기준) 감자 3개, 양파 1개, 대파 2개, 청양고추, 스팸 한 통, 물 2컵(450ml)
양념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된장 1/3큰술, 간장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1. 감자와 양파, 대파를 듬성듬성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2. 스팸 한 통을 위생팩에 넣고 손으로 주물러 으깨주세요.
3. 냄비에 준비한 재료와 물(450ml), 양념장을 넣고 감자가 푹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주면 완성!

 

뜨끈하고 깔끔한 온묵사발
재료(2인 기준) 도토리묵 또는 곤약 1모, 김가루, 김치,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깨
육수 다시마, 멸치, 국간장 2큰술, 물 2컵(450ml)
1. 다진 김치에 설탕, 참기름,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김치 고명을 준비합니다.
2. 끓는 물에 도토리묵을 3분간 데쳐 찬물에 헹군 후 길고 통통하게 잘라주세요.
3. 육수가 끓으면 국간장 2큰술로 간 한 뒤 팔팔 끓입니다.
4. 그릇에 도토리묵, 김치 고명을 담고 그 위로 따뜻한 육수를 부은 후 깨를 솔솔 뿌려 마무리!

 

국물까지 싹싹~ 시래기 국물떡볶이
재료(2~3인 기준) 무청 시래기 또는 배추 우거지, 떡 400g, 사각어묵 3장, 대파
육수 물 1L, 다시마, 멸치
양념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액젓 1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1. 냄비에 육수를 끓이고 어묵과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2. 육수가 끓으면 시래기, 양념을 넣은 뒤 시래기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입니다.
3. 떡을 넣고 끓이다가 떡이 통통해지면 오뎅을 넣고 졸여지지 않게 중불에 끓인 후 맛있게 드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