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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어려워진 농가를 돕기 위해 착한 소비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강원도 감자가 온라인에서 공연 티켓만큼 치열한 구매 경쟁을 일으키며 ‘포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냈는데요. 감자, 아스파라거스, 토마토 등 농산물 착한 소비에 동참한 당신! 초간단 레시피로 입맛을 깨워보지 않으실래요?

 

소화기관 튼튼, 고혈압 예방 고령 감자

경북 우수 농산물로 지정된 고령 감자는 낙동강변에서 자라 촉촉하고 비타민C가 풍부해요.

 

아코디언 감자

1. 감자에 2mm 간격으로 얇게 칼집을 넣어요.
2. 녹인 버터, 소금을 바르고 에어프라이어에 190도 40분, 또는 오븐에 220도 40분 구워요.
3. 꿀과 파마산 치즈를 뿌려 마무리!

Tip 서늘한 곳 보관 필수! 조리 전 물에 15분 담가 전분기를 제거하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피로 해소, 혈관 건강 영덕 아스파라거스

따뜻한 기후의 영덕에서 자란 아스파라거스는 통통한 줄기와 아삭아삭 씹는 맛이 일품!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1. 아스파라거스룰 끓는 물에 20초 데칩니다.
2. 물기를 제거하고 베이컨으로 말아주세요.
3.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5분, 또는 팬에 베이컨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요.
4. 데리야끼 소스 뿌려 담아내면 완성!

Tip 아스파라거스는 열을 가하면 영양소 흡수력, 항산화 효과 Up! 세워서 보관하면 더 신선해요.

 

노화 방지, 당뇨 예방 예천 토마토

일교차가 큰 예천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토마토는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돌 토마토'라 불린답니다.

 

토마토 달걀 볶음
1. 적당한 크기로 자른 토마토를 기름에 살짝 볶아요.
2. 토마토 껍질이 쭈글해지면 소금, 후추를 넣은 달걀물을 부어요.
3. 달걀물 가장자리가 살짝 굳어질 때 저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면 완성!

Tip 식초나 베이킹소다 넣은 물에 씻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보관하면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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