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쁜 삶에 찌든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는 늘 그림자처럼 따라 다닙니다. 최근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가장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독서’를 발표했는데요, 독서에 이어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 음악 감상, 커피 마시기, 산책 등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무엇인가요? 일상의 걱정과 근심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을 소개합니다.

치유와 몰입의 아트테라피! 컬러링북

어릴 때나 하던 색칠놀이가 최근 프랑스에서 안티스트레스 아이템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국내까지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컬러링북은 전문가들의 정교한 스케치만 담겨있는 책으로 각자 개성껏 색칠하여 자신만의 그림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컬러링북을 통해 화려한 색감의 색연필로 채색을 하다 보면, 어릴 적 추억이 떠올라 즐겁기도 하고 채색에 집중하느라 고민을 잊게 된다고 합니다. 단순한 색칠 놀이처럼 보이지만, 그 속에서 재미를 찾고 위로를 받을 수 있다니 한 번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요.

향기테라피로 힐링을~ 향초와 디퓨져

향초 혹은 디퓨져 등 향을 활용해 심신의 안정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향초와 디퓨져의 다양한 향기는 우울증, 불면증, 두통 치료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지며 생활 필수품과 선물용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향초를 켜 놓기만 해도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디퓨져는 집안에 놓기만 해도 인테리어 효과로 제격입니다. 최근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직접 만들어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향초 만들기 수업과 나만의 향수를 만드는 조향 클래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캘리그라피

우리 조상들이 서예로 심신을 수양했다면, 최근 현대인들은 캘리그라피를 통해 치유의 시간을 갖곤 합니다. 캘리그라피는 천편일률적인 컴퓨터 폰트에서 벗어나 나만의 개성이 담긴 아름다운 글씨체를 직접 써 내려가는 작업인데요, 캘리그라피의 장점은 펜과 종이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캘리그라피가 입소문을 타면서 서점가에도 손글씨책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나만의 작품을 SNS에 올리기도 하고, 지인들에게 좋은 글귀를 써서 선물하기도 하는 등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속 쉼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