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미디어] 2022 추석 특선 영화, 올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by 스마트시티

2022 추석 특선영화, 올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추석과 같은 명절이면 꼭 따라오는 행사 같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영화인데요. 특선 영화라고 하여 명절이면 특별하게 편성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하는데요. 영화관에 가서 보는 것도 영화 감상의 재미이지만 많은 인원이 모이는 명절에는 영화관이 아니라 각자의 집에 모여 영화를 즐기기도 합니다. 예전의 추석 특선 영화하면 과거에 했던 영화를 또 틀어주기도 했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최신 영화를 많이 방영하여 기다리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추석 특선 영화로 방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 영화가 주를 이루는데요.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서 장르별로 나누어 대략적인 줄거리를 알려드릴게요.

 

 

가볍게 즐기는 영화가 보고 싶다면?

명절은 머리 아프게 해석하는 영화를 보기보다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목적이라면 온 가족이 웃으며 볼 수 있는 코미디 장르의 영화를 추천해 볼 수 있는데요. 많은 영화 중에서 몇 가지를 꼽아본다면 아래의 영화들을 꼽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르만 로맨스

영화 ‘장르만 로맨스’는 류승룡(김현), 오나라(미애), 김희원(순모), 이유영(정원), 성유빈(성경), 무진성(유진) 배우 등이 출연하는 영화인데요. 류승룡 배우가 맡은 역할인 ‘김현’은 유명한 작가지만 슬럼프에 빠져 7년간 작품을 쓰지 못한 인물로 영화의 중심이 되는 인물입니다. 현을 둘러싼 여러 관계에 대해 풀어내며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을 아우르며 공감할 수 있는 관계에 대해 다루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입니다.

 

 

도굴

영화 ’도굴’은 이제훈(강동구), 조우진(존스 박사), 신혜선(윤실장), 임원희(삽다리) 배우 등이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우리에겐 생소한 소재인 ‘도굴’을 활용하여 영화를 펼쳐나갑니다. 신선한 소재로 한 번, 각각의 캐릭터가 뿜어내는 케미에 또 한 번 반하게 되는 영화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모여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가벼운 영화보다는 액션, 또는 범죄를 다룬 영화가 취향이라면?

 

 

특송

영화 ‘특송’은 빠르게 무언가를 배달하는 특송 전문 드라이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박소담(장은하), 송새벽(조경필), 김의성(백사장), 정현준(김서원) 등이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시작부터 화려한 운전 실력으로 추격전을 보여주어 눈을 사로잡는 영화이기 때문에 추격 등을 좋아하는 분들은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이스

영화 ‘보이스’는 보이스피싱을 다룬 영화입니다. 요즘의 보이스피싱은 마냥 어른들만 당하는 범죄가 아니기 때문에 전 연령이 경계할 범죄인데요. 이를 다뤄주는 영화라서 재밌게 보면서도 보이스피싱에 대한 이해가 가능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추석 특선 영화로 다양한 것들이 방영될 예정인데요. 날짜와 채널별로 정리해두었으니 아래의 표를 참고하셔서 보고 싶은 영화와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추석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종류 날짜 채널 방송 시간 영화 장르
지상파 9/9 KBS2 오후 11시 50분 신의 한수: 귀수 편 액션/범죄
9/10 KBS2 오전 10시 45분 도굴 범죄/코미디
오후 9시 20분 발신제한 스릴러/액션
KBS1 오후 3시 15분 광대들 풍문조작단 코미디
SBS 오후 8시 20분 장르만 로맨스 코미디
오후 11시 40분 자산어보 드라마/시대
9/11 KBS2 오후 10시 45분 뜨거운 피 범죄
SBS 오후 3시 미션파서블 액션/코미디
오후 11시 강릉 액션/범죄
9/12 KBS2 오전 11시 15분 킬러의 보디가드2 액션/코미디
SBS 오전 9시 55분 싱크홀 코미디
오후 8시 25분 킹메이커 드라마/정치
MBC 오후 10시 40분 특송 액션/스릴러
그 외 채널 9/9 TVN 오후 8시 30분 보이스 액션/범죄
TV조선 오후 10시 경관의 피 미스터리
JTBC 오후 10시 50분 유체이탈자 액션/미스터리
9/10 TVN 오후 8시 40분 연애빠진 로매스 로맨스/멜로
MBN 오후 12시 30분 국제수사 범죄/코미디
9/11 MBN 오후 12시 30분 남산의 부장들 스릴러
9/12 TVN 오후 6시 20분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드라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