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지 마세요! 키워드로 알아보는 2025 트렌드
매년 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 해의 트렌드가 무엇일까?라는 주제인데요. 트렌드코리아에서 많은 것을 발표하지만 그중에서도 주목해 볼 만한 트렌드를 키워드로 꼽아보았습니다. 간단히 알아보는 2025 트렌드! 지금 살펴볼게요!
▶ 토핑 경제
토핑 경제란 쉽게 말해 피자 도우에 토핑을 어떻게 올리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듯이 상품에 나만의 창의적인 요소를 더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것을 만드는 세상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좋아하는 토핑을 추가하여 먹는 아이스크림 '요아정', 좋아하는 캐릭터, 이니셜 등을 조합하여 만드는 '키링', 좋아하는 지피츠를 원하는 대로 조합하여 멋을 내는 '크록스' 등이 있어요. 음식, 자동차,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하고 있어요.
▶ 무해력
'무해하다'라는 말 들어본 적 있나요? 2025년에도 무해함에 대한 관심은 커져가는데요. 그렇게 등장한 것이 바로 '무해력'이라는 키워드랍니다. 해롭지 않고, 스트레스를 주지않는 작고 귀엽고 순수한 것들이 무해하기 때문에 가지는 힘을 이야기해요.
▶ 물성매력
기술의 발전은 체감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요. 그 과정에서 디지털이 등장한 것인데요. 물성매력이란 디지털이 발전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사람들은 보고, 느끼고, 만질 수 있는 물성의 매력을 원한다는 것이에요.
팝업스토어가 그 예시가 될 수 있어요. '인사이드아웃 2'와 같은 영화는 손으로 만질 수 없지만 팝업스토어를 통해서 영화 속에 나오는 공간을 재현하거나 캐릭터 굿즈를 제작하여 콘텐츠를 직접 손에 쥘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내는 것이죠.
▶ 기후 감수성
유래없는 기후 변화로 전세계 많은 곳에서 재난을 겪고 있어요. 우리의 쾌적함을 추구하다 보니 기후 위기의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는 것인데요. 이제는 기후위기를 큰 문제로 인식하고 기후 문제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태도를 가져야한다는 목소리가 더 커지고 있어요. 이런 태도를 우리는 기후 감수성이라고 한답니다.
▶ 원 포인트 업
새해 목표 다들 세우셨나요? 대체로 여러 가지 목표를 한 번에 세우셨을 텐데요. 동시에 여러 가지를 달성하려고 하면 각각을 실천하기가 버겁고, 결국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점을 보완하여 새롭게 떠오르는 자기 계발법이 있는데요. 바로 원 포인트 업입니다.
도달 가능한 한 가지 목표를 세워 집중함으로써 나다움을 잃지 않으려는 자기계발법을 말해요. 즉, 획일화된 목표가 아닌 나를 위한, 나의 성장을 위해 목표를 세워보는 것이에요.
▶ 옴니보어
2025년은 개인에게 조금 더 집중이 되는 트렌드가 많은데요. 옴니보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옴니보어란 '잡식성'이라는 의미에서 파생해 만들어진 단어로,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즉,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고 주어진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자신만의 소비 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를 말해요.
▶ 모카무스
매년 팬톤 컬러에서는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는데요. 올해는 초콜릿, 커피의 맛을 연상시키는 갈색 색조 '모카무스'로 선정하였습니다. 편안함과 우아함, 세련미 등을 상징하는 색으로 벌써부터 메이크업 제품 및 패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답니다.
2025 트렌드를 간략하게 살펴봤는데 어떤가요? 개인이 실천해 볼 수 있는 트렌드부터 산업에 영향을 키치는 트렌드까지 다양하게 있는 것을 보았는데요. 소비자로서 신제품을 만날 때, 업계 관계자로서 신제품을 구상할 때 이런 트렌드를 고려해 보면 왜 이런 수요가 생기는지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뉴스레터 > 트렌드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 2025 새해 운세, 알고 싶다면 여기서! (0) | 2025.01.02 |
---|---|
[트렌드] 재밌는 유튜버 추천해줘 - 여행편 (1) | 2024.01.05 |
[트렌드] 이제는 카톡이 아니라 DM, 달라지는 소통법 (0) | 2024.01.05 |
[트렌드] 내맘대로 꾸미는 재미, 커스터마이징 (0) | 2024.01.04 |
[트렌드] 아직 카드 써? 시작해보자, 현금생활 (0) | 2023.1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