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구미시도로명주소② 구미대로, 구미를 대표하는 도로

by 스마트시티

대한민국 경상북도 서남부에 위치한 구미시. 총 면적 615㎢로 경상북도 전체 면적의 3.2%를 차지하고 있고, 인구 42만 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구미시는 선산읍, 고아읍을 비롯한 6개 면, 19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구미라는 행정명칭을 그대로 따온 대표 도로가 구미대로입니다. 임은삼거리를 기점으로 북쪽으로 뻗어 나가는 이 도로는 광평오거리, 수출탑로터리를 지나 신평네거리에서 끝이 납니다.

최근 구미시는 산업도시의 이미지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첨단산업의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데요. 그 중심지는 구미대로의 종착점 부근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금오테크노밸리’에서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난 10여 년간 구미시는 금오테크노밸리에 모바일, 디스플레이, 의료기기, 3D프린팅, 국방벤처센터 등 5천억 원 규모의 연구개발(R&D) 상용화 센터를 구축했고,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중소기업 체질개선과 업종 다각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구미 첨단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금오테크노밸리를 비롯해 구미대로에서는 수출산업의 탑, 삼성전자서비스구미센터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구미대로에서 만날 수 있어요!

1. 금오테크노밸리(구미시 구미대로 350-27) 구미 미래 신성장동력산업의 R&DB 거점지구로서 구미시가 기업을 위한 모든 연구개발과 지원시설을 집적화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조성한 곳입니다. 2011년 구 금오공대 캠퍼스를 매입해 2013년 금오테크노밸리로 명명된 이곳은 현재 비즈니스지원센터, 모바일융합기술센터, IT의료융합기술센터, 3D디스플레이부품센터,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 웨어러블사업화센터 등이 모여 있습니다.


2. 수출산업의탑(구미시 구미대로 수출탑로터리 중심) 1976년 대한민국 수출 100억 달러 돌파를 기념해 세운 기념탑입니다. 구미시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이 탑은 높이 40m, 지름 18m의 규모이고, 70년대 수출 증대로 조국의 번영과 민족중흥을 이룩하자는 일념을 담고 있는 등 역사적 의미 및 가치가 깃들어 있습니다.


3. 삼성전자서비스구미센터(구미시 구미대로 244) 구미에는 2곳의 삼성전자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구미대로에 위치한 구미센터와 야은로에 위치한 동구미휴대폰센터입니다. 구미센터는 1층에는 삼성디지털플라자가, 2층에는 서비스센터가 자리해 있고, 휴대폰, 컴퓨터, 프린터, TV, 기타 소형가전 등을 AS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에서 토요일 9시~18시까지입니다.



※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블로그에서는 2017년 한 해 동안 <구미시도로명주소> 시리즈를 진행합니다. 구미시 도로명에 붙여진 의미를 알아보고, 해당 도로를 따라 구미 곳곳의 명소로 함께 떠나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