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 일대에 넓게 위치한 우리나라 최대의 내륙공업단지인 구미국가산업단지는, 섬유산업을 시작으로 현재 IT산업의 집약지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세계적인 전자산업의 메카로 도약하는 이곳이 더욱 발전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탄탄하고 실용적인 교량이 가까이 자리 잡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 산호대로는 낙동강을 가로지르며 비산네거리와 금오교를 잇는 산호대교에서 이름을 딴 것인데요. 산호대교는 구미대교, 남구미대교와 함께 구미국가산업단지를 더욱 활성화하는 통로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국가산업단지를 잇는 산호대로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구미지사, 구미시평생교육원, 산호대교, 옥계119안전센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산호대로에서 만날 수 있어요!



1. 국민건강보험공단구미지사(경상북도 구미시 산호대로 181)
국민건강생활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국민건강지킴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대구지역본부 구미지사입니다.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건강보장리더’라는 목표 아래, 국민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이라는 두 기둥으로 우리의 건강한 생활을 지탱하고 있습니다.




2. 구미시평생교육원(경상북도 구미시 산호대로 243)
구미시평생교육원은 2007년 7월, 구미시민복지회관에서 구미시평생교육원으로 개칭한 후 어느 누구에게나 자유로운 참여와 학습 기회를 보장하겠다는 취지로 세워졌습니다. 대강당, 강의실, 회의실 등 냉·난방 시설이 갖춰진 쾌적한 곳에서, 평생교육, 여성교육, 아동·가족 체험 교육, 야은 아카데미, 학점은행제, 학습동아리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3. 산호대교
구미대교 북쪽에 위치하여, 하루 교통량 6만 7천여 대에 달하는 길이 640m, 폭 35m 규모의 왕복 6차로 교량입니다. 쭉 뻗은 길을 달리면 금세 공단과 주택가가 연결되는데, 출퇴근 차량만이 아니라 국가산업단지 입주 업체의 물류 수송에 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산호대교 자전거 길은 라이더에게 사랑받는 구간이라고 합니다. 낙동강 내 제방이 없는 구역과 성수천을 연결하는 구간에서 봄바람을 맞으며 페달을 밟으면 깎아지른 절벽과 굽이치는 낙동강이 한 폭의 그림으로 다가온다니, 올 봄 이곳을 달려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4. 옥계119안전센터(경상북도 구미시 산동면 산호대로41길 4)
위급상황에서 짠 하고 나타나는 영웅들이 머무는 곳, 119안전센터. 옥계119안전센터는 경북소방본부 구미소방서 산하의 안전센터입니다. 2008년 5월 2일에 개소하여, 현재 양호동(591-1 ~ 591-398 제외), 구포동, 금전동, 산동면 봉산리, 거의동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블로그에서는 2017년 한 해 동안 <구미시도로명주소> 시리즈를 진행합니다. 구미시 도로명에 붙여진 의미를 알아보고, 해당 도로를 따라 구미 곳곳의 명소로 함께 떠나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