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할매할배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구미시 <옛날옛적에 놀이터> 운영

by 스마트시티




할매할배의 날 활성화 위해, 할매할배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체험 운영

2014년 10월, 경상북도가 제정한 할매할배의 날!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부모가 자녀와 함께 조부모를 찾아 시간을 보내는 날로 심각해지는 세대 간의 갈등을 극복하고 가족공동체 회복에 도움이 되고자 제정된 날입니다.


구미시 3월부터 10월까지, 이 사업의 일환으로 <옛날옛적에 놀이터>를 운영합니다. <옛날옛적에 놀이터>는 관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아동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되는데요. 할매할배가 아이들과 함께 제기, 죽방울만들기, 합동제기차기, 투호, 오재미던지기 등 다양한 전래놀이 체험활동을 진행해 세대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합니다.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2015년 기본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10명의 전래놀이지도사입니다.




구미시는 <옛날옛적에 놀이터> 뿐만 아니라, 조부모 교육마을, 할매할배의 날 실천 테마데이 운영, 할매할배 의 날 실천 사례 공모전 등 할매할배의 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구미시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는 ‘할매할배의 날’ 홍보 부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 날을 알리고 있습니다.


할매할배 세대와 손주 세대의 행복한 관계맺기를 도와주고 있는 할매할배의 날! 세대 간의 소통을 통해 온 가족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이 날에 함께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