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구미문화소식] 구미 강동문화복지회관 개관, 문화예술과 복지의 동행!

by 스마트시티


미 강동문화복지회관이 오는 5월 12일, 개관합니다. 첫 삽을 뜬지 2년 8개월 만에 완공된 강동문화복지회관은 구미 강동지역 10년 숙원사업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닙니다. 또한 ‘문화의 향기에다 복지의 온기를 더했다’는 모토 아래, 구미 내 또 하나의 융복합문화공간으로서 균형 잡힌 문화도시로서 구미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구미 강동문화복지회관은 구평동 산18번지 일원에 사업비 358억 원을 들여, 부지 67,970㎡, 연면적 10,393㎡,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지어진 친환경건축물입니다. 대공연장(천생아트홀, 700석), 소공연장(봉두아트홀, 250석), 전시실 등의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고, 생활체육관, 헬스장, 도서실, 교양강좌실 등 복지관련 공간 또한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5월 12일 개관을 맞이해 다양한 축하행사도 연이어집니다. 5월 12일(금) 오후 3시 개관식과 함께, 판소리명창 신영희, 인기가수 추가열, 성악가 우주호, 강혜정이 출연하는 ‘3인3색 콘서트’가 열리고, 5월 13일(토) 오후 6시에는 미국의 유명 작곡가 마이클 호페 초청 힐링 콘서트 ‘내 인생의 순간들’이, 5월 14일(일) 오후 7시에는 열린시민음악회 ‘봄의 향연’이 이어집니다.





강동문화복지회관 앞에서는 이색조각전도 열립니다. 3인의 조각가들이 ‘천생산을 벗삼다’라는 타이틀로, 인간(천), 생명(생), 자연(산)을 각각의 주제로 삼아 개관일까지 현장조각작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들의 작업을 촬영한 사진작가와 영상작가의 다큐영상전도 5월 12일부터 한 달 동안 전시실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구미문화예술회관의 분관으로 운영될 강동문화복지회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획프로그램으로 문화복지를 실현해 나갈 이곳은 시립예술단 중 합창단과 무용단의 연습공간으로도 그 활용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구내 편의시설로는 카페 ‘카리타스 5호점’이 입점을 마쳤고, 전시장 입구에 문을 연 ‘아트샵’은 지역작가들이 만든 다양한 예술작품과 공연관련 소품을 전시판매하는 공간으로, 구미예술창작스튜디오에 위탁, 운영할 계획입니다.



강동문화복지회관 안내
주소 경북 구미시 구평동 산 18(인동가산로 392)
전화 054-480-2950
홈페이지 https://www.gumi.go.kr/arts/main.d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