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구미시산림문화관 오픈, 모노레일 타고 숲탐방 할 수 있는 ‘구미에코랜드’로!

by 스마트시티

구미시산림문화관 준공과 함께 구미에코랜드가 새롭게 문을 엽니다. 구미시에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새로운 체험학습과 휴식공간이 완성된 것인데요. 구미시는 지난 5월 11일, 구미에코랜드 개장식을 열고 이를 기념했습니다. 개장식에는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및 시·도의원, 임업관련단체장, 경북도내 산림조합장, 숲유치원협회,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구미에코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환영했습니다.

 

 

 

‘구미시산림문화관’은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국·도비 139억 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202억 원을 투입해 공사를 진행, 연면적 3,856㎡ 규모의 3층 건물로 완공되었습니다.

 

산림문화관 1층에는 예스구미 7대륙 세계최고봉 원정대가 사용한 산악장비, 깃발, 사진 등 60여 점을 기증받아 전시한 산악전시실과 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카페 카리타스 4호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트리하우스, 에코터널, 각종체험시설 및 전시관, 자연영상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는 영상관이 마련됐습니다.

 

 

2층은 초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식물정보, 닥터피시, VR체험, 곤충을 직접 만질 수 있는 생태학습체험관과 간단한 목걸이 책꽂이 등을 만들 수 있는 목공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녹색체험교실로 구성돼 있습니다.

 

3층에는 모노레일 탑승장을 조성해 생태숲 일대를 탐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총 연장 1.8km를 시속 4.3km로 달리며, 구미에코랜드 일대를 30분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구미시산림문화관과 함께 산동참생태숲, 자생식물단지 등 주변지역을 아울러 ‘구미에코랜드’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 구미의 대표 힐링공간! 지역의 풍부한 산과 숲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쉼터·배움터·체험공간으로 조성한 이곳이 자연환경과 더불어 성장하는 건강도시 구미의 핵심적인 장소가 되어줄 것입니다.

 

 

구미에코랜드
위치 산동면 인덕리 산5-1번지 일대
        (구미시산림문화관, 산동참생태숲, 자생식물단지 등 조성)
산림문화관 모노레일 운행
-이용료 : 어른 6천원, 어린이 4천원
-구미시민 50% 할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