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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쉴 새 없이 움직이는 우리 눈. 업무상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있어야 하는 직장인들의 눈은 쉽게 피로해지는데요. 특히 공기가 건조해지는 요즘에는 더욱 피로감을 느끼고는 합니다. 무엇보다 소중하게 챙겨야 하는 눈!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눈 건강법을 소개합니다.

 


컴퓨터와는 50cm 이상 거리 두기!

자세만 바꿔도 눈을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 업무에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자세가 흐트러져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의자는 뒤로 뺀 채 고개를 앞으로 내밀어 거북목 자세로 컴퓨터 화면을 바라보고는 합니다. 가까이에서 바라보는 컴퓨터의 밝은 빛은 눈에 부담을 준 뿐 아니라 피로감을 증가시키는데요. 때문에 화면과 눈의 거리는 대략 팔 길이(약 50c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로 건조함 막기!

우리 눈은 수분을 공급하고 이물질과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 1분에 15번 이상 깜빡입니다. 그런데 무엇인가에 빠져있다 보면 눈을 깜빡이는 속도가 현저히 줄어드는데요. 이 때문에 눈은 쉽게 건조해지고 주변 환경에 쉽게 영향을 받게 됩니다. 건강한 눈을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수분은 눈 표면을 매끄럽게 유지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루 6잔. 물 마시기 습관으로 촉촉한 눈을 유지해주세요!

 

음식으로 눈 건강 챙기기!

눈 건강을 위해 평소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시나요? 시금치와 당근 등의 녹황색채소에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한데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와 연어, 참치 등의 등푸른 생선은 각막에 산소를 공급해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블루베리, 결명자 등 눈을 보호해주는 식품으로 눈 건강을 지켜보세요!

 

마사지로 피로 없애기!

가볍게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사라지는 걸 느낄 수 있는 눈의 피로. 우선 양손 검지와 중지를 펼쳐 눈 위의 뼈대를 지그시 눌러줍니다. 그 다음 관자놀이를 지압해주는데요. 눈을 감고 눈두덩이를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알을 굴려주면 되는데요. 하루 세번씩 반복하다보면 확연하게 피로감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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