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내가 바로 ME래 인재-2019 드림樂서

by 스마트시티

책상에 앉아 공부만 하던 아이들이 직접 밖에서 내 꿈을 찾아보는 시간, 드림락서! 올해도 다양한 체험과 유익한 강연이 쏟아져 아이들의 환호를 받았는데요. 더 밝은 미래로 한 단계 도약한 우리 지역 학생들을 만나볼까요?

 

내가 하고 싶은 것과 내가 잘하는 것 사이에서 한창 고민할 아이들. 스마트시티는 자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체험존을 마련했습니다. 모니터 속으로 빠져 들어갈 기세로 브레인 트레이닝에 집중한 이들이 있는가 하면,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고민해보며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가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모두 꽤나 진지한 자세로 나에게 한 발 한 발 다가갑니다.

 

요즘 가장 핫한 직업하면 빼놓을 수 없는 ‘1인 방송 크리에이터’! 학생들이 컨텐츠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모든 걸 해야 하는 크리에이터로 변신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삼성 갤럭시 10~‘으로 운을 뗀 학생들에게 모두 시선 집중! 청산유수 말솜씨에 유머까지 곁들이는 여유를 보이는 학생 덕분에 지켜보는 친구들도, 진행자도 미소가 빵 터집니다.

 

친구들과 만화 주인공이 되어보는 곳! 성우 체험 부스에서는 애니메이션 더빙이 한창입니다. 친한 만큼 호흡도 척척! ‘처음엔 긴장되었지만 하다 보니 친구들과 호흡이 잘 맞아졌어요!’라며 웃어 보이는데요. 드림락서가 아니었다면 하기 어려웠던 특별한 체험으로 추억이 차곡차곡 쌓여갑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 체험존으로 자리를 옮겨볼까요? 신기술이 와르르 쏟아져 눈길을 사로잡는 스마트 테크 체험존에도 미래의 인재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VR기기를 이용해 가상현실 속으로 가보고, 그림도 그리며 4차 산업이 우리 삶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꽤나 우리 삶 가까이에 들어와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엄지를 척!

 

AI를 이용한 자율주행자동차, 드론 날리기 등이 한창인 곳에는 특히 남학생들이 북적입니다. AI에 대해 설명을 듣는 아이들의 눈이 초롱초롱~ 드론 날리기 부스에서는 ‘오~’ 환호성이 터져 나오는데요. 처음이지만 이내 능숙하게 드론을 조종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니 절로 환호가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인생 선배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대학생, 직장인 멘토링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단연 삼성임직원 멘토링존! 미래의 선배님이 하는 말에 귀를 쫑긋 세우고 집중합니다.

 

색다른 직업 체험으로 나 자신에게 한 발 다가갔다면, 이제 명사 강연으로 내 미래에 한 발 다가갈 시간!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공연으로 2부의 막이 올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HI GUMI!" 인사와 함께 함성이 터져 나옵니다. 바로 삼성전자 외국인 임직원 James Geraci 님이 유창한 한국말을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꿈에 닿기 위한 그의 노력, 그리고 마침내 삼성전자와 함께하게 된 그의 이야기로 아이들은 다시 한 번 의지를 다졌습니다.
키네틱 아티스트라는 낯선 직업으로 소개된 엄윤설 님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로봇’을 주제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했는데요. ‘로봇에 관심이 있는데 저는 도무지 이과 체질이 아니에요.’라고 말하는 학생들에게 로봇 디자이너 등으로도 활약할 수 있는 직업이 많다는 직업을 찾는 팁까지 전했습니다.

 

꿈쟁이, 꿈꾸는 유목민 등 자신을 다양한 수식어로 소개한 김수영 님은 한창 꿈을 찾을 나이인 학생들을 위해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놓았는데요. 꿈을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빈 김수영 님은 모두가 나다운 꿈을 찾길 바라며 강연 끝에 ‘집에 가서 꼭 꿈 목록을 작성해보세요!’라는 조언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하이라이트 축하공연! 직접 꿈 찾으랴, 강연 내용을 머리에 쏙쏙 넣으랴 바빴을 학생들을 위해 에이프릴이 무대에 섰습니다. 반주와 함께 열띤 함성 발사~ 엔도르핀을 팡팡 쏟아내며 묵은 스트레스를 뻥!

 

재미부터 유익한 정보까지 하나도 빼놓을 것이 없는 삼성전자 드림樂서! 이번해에도 많은 아이들의 꿈 길잡이가 되었는데요. 많은 학생들이 더 넓은 곳에서 더 다양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꿈을 이루는 기쁜 순간, 삼성전자 드림락서를 떠올려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