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어르신! 스마트시티와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2019 추석맞이 희망나눔 봉사

by 스마트시티

민족 대명절 추석을 며칠 앞둔 지난 910, 어르신들의 행복한 웃음이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을 가득 채웠습니다. 스마트시티의 추석맞이 희망나눔 봉사활동으로 마음이 넉넉해진 하루! 스마트시티와 어르신들이 함께 보낸 미리 추석’, 그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추석을 맞이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자 추석맞이 희망나눔 봉사가 펼쳐졌습니다.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의탁 어르신 300여 명을 초대해 행복한마당 잔치와 맛있는 한 끼 식사를 대접했습니다.

 

행복한마당 잔치가 열렸다는 소식에 많은 어르신들이 발걸음했습니다. 흥겨운 노래와 재미있는 이야기가 어르신들의 취향을 딱 저격했는지 웃음이 끊이질 않는데요. 함께 모여 즐긴 특별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 한쪽에서는 군침 고이게 만드는 때깔 좋은 음식이 준비되었습니다. 시원~한 국과 영양 가득 반찬들, 추석에 빠질 수 없는 송편과 모듬전, 그리고 쫄깃한 수육까지! 어르신들을 위해 스마트시티가 준비한 풍성한 점심 식탁이 완성됐습니다.

 

이 많은 음식을 어르신들께 대접하기 위해 삼성전자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주부봉사단이 두 팔 걷어붙였는데요. 20여 년 동안 이어져온 희망나눔 봉사는 매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해 명절의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정수연 부사장, 한마음위원회 고성민 대표위원 등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 배식 도우미로 나섰습니다! 맛있는 요리에 마음을 더해, 어르신에게 전달합니다~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한 끼 먹은 듯 배가 부르다며 얼굴에 미소가 가득 번집니다.

 

희망나눔은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명절 선물 950세트와 햅쌀 300포를 전달했습니다. 차곡차곡 쌓인 선물들을 보니 마음이 더욱 넉넉해지는데요. 상자 안에는 된장, 고추장, 설탕, 식용유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생필품들을 담았습니다. 이밖에도 지난 8월 스마트시티 28개 봉사팀이 지역 복지시설 곳곳에 650세트의 생필품을 전달했습니다.

 

1,600세대로 전달될 추석맞이 희망나눔 선물들! 지역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어르신들의 행복한 웃음으로, 두 배로 행복을 돌려받은 스마트시티의 미리 추석이었습니다. 조금씩 나누면 모두가 함께 넉넉한 한가위. 모두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