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금리단길, 내 마음속 별 다섯 개를 찾아라! - 이색 카페편

by 스마트시티

몸을 꽁꽁 얼리는 추운 겨울, 이불 속에 쏙 들어가 계신가요? 포근한 이불 안도 좋지만 가끔 바깥바람을 쐬며 기분을 환기시키는 것도 중요한데요. “어딜 가야 하지?”하며 고민 중인 지역민을 위한 금리단길 투어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엔 카페다! 골목골목 특별한 테마로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금리단길 이색 카페를 소개합니다~

 

카페에서 느끼는 부드러운 가죽의 촉감

가죽공방 & 카페무이(mui)

 

아기자기한 외관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카페무이(mui)’에는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특별함이 있습니다. 바로 가죽공방을 함께 운영 중이라는 점인데요. 카페 한 편에 놓인 새하얀 파티션 뒤에는 색다른 공간이 숨어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소품을 만드는 가죽공예 원데이 클래스부터 여러 종류의 가죽제품을 만드는 정규 클래스, 공방에 있는 샘플 가방을 선택해 만드는 단품 클래스 등 다양한 클래스가 이뤄지는데요. 고소한 커피냄새를 맡으며 나의 숨겨왔던 손재주를 뽐내보는 건 어떨까요?

 

달달하고 고소한 여러 음료들이 있지만 ‘카페무이(mui)’에서 꼭 맛봐야할 음료는 바로 '무이밀크티'입니다. 얼그레이와 아쌈을 냉침해 만든 진한 밀크티의 맛에 눈이 번쩍! 당당하게 상호명을 앞에 붙일 만 하죠? 무이밀크티와 함께 추천하는 '초콜릿 라떼'는 귀여운 라떼아트가 마시기 아까울 정도인데요.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초콜릿 라떼와 함께 달콤한 시간을 보내봅시다!

 

추천메뉴 무이밀크티, 초콜릿 라떼

영업시간 13:00~21:00(수요일 휴무)

주소 구미시 금오산로22안길 15-25 1

 

커피에 진심인 사람들 모여라!

디포인트 커피

 

'디포인트 커피'는 오래된 2층 주택 건물을 개조해 지금의 카페가 되었습니다. 디포인트 커피를 찾아온 지역민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롯데 산록우유간판을 보고 당황하지 마세요~ 낡은 옛 간판을 철거하지 않고 그대로 둬, 디포인트 커피만의 힙한 감성을 살렸습니다. 원목과 큰 창, 엔틱한 무드의 인테리어는 답답함 없이 시원한 느낌을 선사하는데요. 카페 분위기도 분위기지만 디포인트 커피의 매력은 바로 로스팅 카페라는 점입니다.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브라질 등 다양한 원두를 핸드 드립으로 즐길 수 있어요!

 

디포인트 커피에서 커피를 안 마실 수 없겠죠? 가장 인기 있는 커피는 바로 '시나몬 슈가 라떼'. 커피잔 테두리에 설탕을 묻혀 시나몬 향과 설탕의 달달함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달달한 커피는 싫어요!”하는 분들에게는 쌉싸름한 원두의 맛과 부드러운 우유를 함께 느낄 수 있는 '플랫 화이트'에 달달한 디저트 한 입을 추천드려요~

 

추천메뉴 시나몬 슈가 라떼(ICE), 플랫 화이트

영업시간 12:00~22:00(연중무휴)

주소 구미시 금오산로1615

 

 

이색 카페, 어디 갈래? 행복한 고민을 해봐요

 

보드게임

투밋 11:00~21:00(수요일 휴무) / 구미시 원남로 98 1

힙한 감성

로그먼트 13:00~01:00(월요일 휴무) / 구미시 금오산로2224

스콘맛집

오른 13:00~19:00(~수요일 휴무) / 구미시 금오산로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