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마음을 튼튼하게!

by 스마트시티

하나둘씩 알록달록한 꽃들이 모습을 드러내며 골목골목 생기를 찾는 계절, 봄이 왔습니다. 3월에는 새로운 계절과 함께 지역 청소년들의 신학기 라이프가 펼쳐지는데요. 등굣길을 밝히는 꽃들처럼 지역 청소년들의 마음도 환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청소년 불안·우울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센터에 선정됐습니다.

 

2000년 3월에 개소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이 겪는 학교폭력부터 스마트폰 중독, 자살·자해 등의 정신건강, 가족·친구관계 등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청소년전화 1388 운영,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비롯해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연계, 지원하는 등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공모한 ‘청소년 불안·우울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센터 선정을 계기로 위기관리팀을 구성해 전문 매뉴얼에 근거한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상담에 따른 효과성을 측정하고, 보호자 상담 및 교육 등을 제공해 불안·우울 문제를 가진 지역 청소년들의 마음을 치유해나갈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날로 증가하는 요즘,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방문해 자신을 되돌아보며 몸과 마음을 가다듬는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미숙하지만 쑥쑥 성장하며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