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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을 흔히 ‘화이트닝의 계절’이라 부릅니다. 겨우내 묵은 각질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 뿐 아니라 기미 등을 유발하는 자외선 지수가 한층 높아지는 탓에 여느 계절보다 미백 관리가 더욱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올 봄에는 화이트닝을 위한 푸드로 피부를 더욱 화사하고 투명하게 가꾸어 보는건 어떨까요. 화이트닝 푸드에 속하는 채소와 과일들은 풍부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함유해 섭취 시 피부를 맑게 만들어 줍니다. 봄 햇살처럼 환한 피부를 만들어 줄 푸드를 소개합니다.

녹차

녹차에는 칼륨, 철분, 칼슘, 레티놀, 엽산, 식이섬유 등의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와 카데킨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재생과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떫은 맛을 내는 카데킨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항암, 노화 방지 효능이 있고 피부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How to 가루 녹차를 미온수에 풀어 마사지 하듯 두드리며 5분 이상 세안하면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녹차 티백을 물에 적셔 얼굴에 얹어 두거나 가루 녹차를 클렌징 폼에 섞어 세안해도 어느 정도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에 윤기를 더해줄 뿐 아니라 당근에 포함된 비타민C와 아연은 미백과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How to 당근을 스틱 모양으로 잘라 간식 대용으로 수시로 섭취해도 좋고, 강판에 갈아서 밀가루와 꿀을 섞어 팩을 만들어 사용해도 효과적입니다.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 효과가 있으며 항암, 항염, 항노화 작용에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부 알레르기와 칙칙함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방울토마토에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2배 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How to 토마토는 믹서에 갈아 밀가루와 우유, 꿀을 섞어 팩으로 사용하는데 팩 전용 마스크 시트 위에 올려 상처가 있는 피부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레몬

레몬은 미백과 모공 축소에 효과적이며 주근깨 같이 색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피로를 줄여주고, 헤스페라딘은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미백과 홍조를 줄여주는 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How to 레몬은 즙을 짜서 밀가루와 꿀로 농도를 맞춰 팩으로 사용합니다. 단 레몬은 산성이 강해 레몬즙을 과하게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꿀이나 우유를 넣어 희서개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몬에는 햇빛에 반응하는 성분이 있어 낮보다는 저녁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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