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스마트한 여름휴가를 위한 앱

by 스마트시티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복잡한 도심을 떠나 산과 바다로 향하는 발걸음이 가득한 휴가철. 여행지, 숙박, 맛집 모두 내 손 안의 필수품,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를 더욱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모았습니다. 앱, 여름휴가를 부탁해~

 


국내여행, 어디가 좋을까?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의 여행정보 서비스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최근 관광공사 추천정보, 사용자 인기정보, 위치기반 지역정보 등으로 전면 개편했습니다. 지역메뉴를 이용하면 관광객과 가장 가까운 순으로 숙박시설, 음식점, 관광지, 축제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인기메뉴에서는 네티즌들의 추천을 반영해 가장 이슈화되고 있는 축제, 관광지, 여행기사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휴가지 근처 병원은 어디에? 굿닥(goodoc)
여름 휴가지에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상비앱 ‘굿닥’. ‘굿닥’은 스마트폰 위치 정보를 통해 전국 어디에 있든지 내 주변에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휴일이나 심야에도 실시간 진료가 가능한 병원, 문을 연 약국을 찾아주는데요, 각 병원마다 사용자들의 리뷰, 별점을 달아 마음에 드는 병원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한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휴게소 베스트 맛집은 어디? 휴게소 정보
차를 몰고 여행을 간다면 먹을거리, 볼거리가 있는 휴게소를 미리 점찍어 두고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한국도로공사의 '휴게소 정보'라는 앱을 설치하면 고속도로의 휴게소 정보를 속속 알 수 있습니다. ‘휴게소 정보’는 고속도로 노선별로 휴게소, 주유소, 졸음쉼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휴게소의 대표적인 음식과 편의시설, 입점 브랜드까지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