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월 16일, 사곡동 보성황실1차아파트에서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우리 아파트! 자원봉사로 신난 DAY~’가 열렸습니다.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봉재)에서 실시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안내 및 개별 상담, 씨드 스틱(seed stick) 배부와 천연비누를 만들어 기증하는 핸즈온(Hands On)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씨드 스틱(seed stick)은 물을 주면 수용성 필름이 녹아 씨앗이 발아하는 홍보물로 희망하는 봉사내용과 날짜를 적고 싹이 트면 봉사활동에 참여하자는 약속이 담겨져 있으며, 핸즈온(Hands On) 활동으로 만든 천연비누는 저소득층이 생활하는 시설에 기증하는 등 간단한 체험활동을 통해 주민들은 봉사활동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파트! 자원봉사로 신난 Day~’는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은 아파트 주민자치회의 협조를 얻어 장소를 선정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자원봉사 체험활동 및 정보제공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참여욕구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영준 새마을과장은 “이 캠페인으로 사곡동 주민들이 자원봉사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고 몸소 실천하기를 바라며,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구미시자원봉사센터는 ‘우리 아파트! 자원봉사로 신난 DAY~’외에도 ‘함께하자! 행복 시민 자원봉사 동행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많은 지역민들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실천 분위기 조성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