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2

[정보] 온몸이 뻐근, 명절 증후군 어떻게 극복하죠? 온몸이 뻐근, 명절 증후군 어떻게 극복하죠? 길었던 추석 연휴가 지나고 찾아오는 ‘명절 증후군’. 가사, 장시간 이동, 기름진 음식,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몸이 뻐근하고 아프거나, 우울감, 무기력 등 다양한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동반하는데요. 명절 증후군을 이겨내고 다시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가사와 운전으로 뭉친 몸, 스트레칭으로 풀어주기뻐근한 손목과 허리, 어깨 등을 틈틈이 스트레칭 해주세요. 근육 이완과 혈액순환을 위해 의자 등받이에 허리를 붙여 앉고, 자주 기지개를 켜는 것도 좋은 방법! 명절 음식으로 더부룩한 속, 채소와 과일로 정화하기기름진 음식으로 인해 몸에 쌓인 활성산소는 노화와 질병의 주범! 양파, 블루베리 등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면 활성산소가 제거돼 혈관이 깨끗~ ..
[문화] 가을을 즐기는 익사이팅 체험! 가을을 즐기는 익사이팅 체험!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이제 제법 가을이 왔음을 알립니다. 하늘은 높고 산과 들은 울긋불긋 색을 입는 가을, 우리도 단풍 따라 전국 곳곳으로 떠나게 되는데요. 색다르게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무엇이 있을까요? 두둥실 하늘 위로! 경주 열기구 만화에서나 보던 열기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 두둥실 열기구에 올라 한 눈에 내려다보는 보문호수는 그야말로 장관! 장소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보문호수 일대 숲 속의 짜릿한 라이딩! 통영 루지 구불구불 이어지는 산길 따라 바람을 가르며 즐기는 짜릿한 스릴! 나무 사이를 쌩쌩 달리다보면 어느새 속도 뻥! 스트레스도 뻥! 주소 https://www.skylineluge.com/ko/tongyeong/ 다이나믹하게 상공을 가른다! 문..
얼씨구나~ 신명나는 한가위 큰잔치 개최!-2018 구미 전국 전통연희한마당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우리나라 최고 국악명인들이 구미로 모여듭니다. 추석 연휴기간 중 9월 25일과 26일 이틀간 낮 12시부터 저녁 9시까지 구미 금오산도립공원 잔디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8 구미 전국 전통연희한마당’! 우리나라 전통 놀이를 세계적으로 알린 김덕수 사물놀이패를 비롯, 국악계의 스타 남상일, 박애리, 말뚝이 변검, 국가 무형문화재공연, 영·호남 연희의 만남 퓨전국악, 남사당놀이, 지역문화재 27호 지산발갱이들소리, 무을농악과 한두레마당예술단 등 70여 개 연희단체가 구미를 우리네 소리로 가득 채웁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투호, 절구찧기, 긴줄넘기, 널뛰기 등의 놀이마당과 상모돌리기, 천연염색, 미니솟대 만들기, 장단배우기 등의 다양한 전통체험마당도 함께 진행되어 이..
어르신들을 따스하게 비추는 보름달이 되다!-추석맞이 희망나눔 봉사 민족 대명절 추석이 어느덧 한 주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지역 어르신들의 한가위를 더욱 더 풍성하게 채워주기 위해 스마트시티가 나섰습니다! 함께 송편도 빚고, 점심도 먹으며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그 현장을 공개합니다! 지난 18일 10시, 이른 시간부터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이 떠들썩한데요. 복지관 2층,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각종 공연이 펼쳐진 것! 흥겨운 노래 가락에 어르신들은 함께 흥얼흥얼~ 잔치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스마트시티에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각종 장류를 비롯해 명절 음식을 만들 수 있는 각종 식자재들! 이는 지역 내 곳곳에 위치한 복지관들로 전달되어 총 1,600세대에 안전하게 배달될 예정입니다. 작년 만두 빚기 체험에 이어 올해는 송편 빚기 시간이 마련되었습니..
두 나라 언어로 세계를 향한 꿈을 펼치다-제5회 이중언어대회 지난 9월 15일 토요일, 금오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2018 전국다문화가족자녀 이중언어대회’가 열렸습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이중언어대회는 두 나라의 언어를 구사하는 다문화가족 아이들의 자신감과 강점을 독려하는 자리가 되고 있는데요. 꿈과 활기가 가득했던 그 현장으로 스마트시티가 다녀왔습니다! 2009년 경상북도에서 처음 열린 이중언어대회는 지난 2014년, 스마트시티의 후원으로 전국대회로 확대됐는데요. 매회 더 많은 참가자가 모이며,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각 언어의 교수 및 관계기관 인사, 원어민 번역사 등 12명이 심사위원으로 구성되어, 언어 구사의 정확성과 창의성, 적극적인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대회를 위해 유치부..
[이달의 핫이슈] 이색 추석 선물, 트렌드를 담아 담아! 이색 추석 선물, 트렌드를 담아 담아!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친척들의 만담과 맛있는 음식도 있지만, 추석이 기다려지는 또 하나의 이유! 서로 안부와 마음을 전하는 추석 선물인데요. 뻔한 선물은 그만, 기억에 남는 이색 추석 선물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선물세트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산책 줄, 배변 봉투, 펫 샴푸 등은 함께하는 반려동물을 생각한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거예요!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선물세트한 끼분으로 포장된 불고기, 생선구이, 간장게장 등 홀로족의 한상차림을 위한 완벽한 선물! 이것이 실속이다 재난용품세트지진, 태풍 등의 예고 없는 재난이 잦은 요즘. 언제 필요할지 모르는 조명, 보온포 등 구호물품으로 ..
가을 하늘처럼 맑게 자라렴, 사랑의 나눔로드 59~60차 후원금 전달식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지역 아동들에게 배달하는 사랑의 나눔로드. 달리고 달려 어느새 60번째 후원금을 전달했는데요. 그 주인공들을 만나기 위해 이번에는 구미시 형곡동에 위치한 사랑터 어린이집을 찾았습니다. 59~60번째 나눔로드 주인공은 6살 민우와 3살 소민이. 장애와 발달 문제를 가진 두 아이는 의료진의 지속적인 관찰과 치료가 요구되는 상황이어서, 나눔로드의 지원이 필요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민우는 자폐성 장애와 분노조절 장애 때문에 이유 없이 울기도, 충동적으로 행동하기도 하는데요. 또래에 비해 말하는 것도 서툴러, 심리치료와 함께 언어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병원 정밀 검진과 심리 안정을 위한 가정환경을 만드는 비용도 문제인데요. 아버지가 기술직에 종사하며 생계를 책임지고 계..
[정보] 홈 가드닝으로 집에서 힐링하자 홈 가드닝으로 집에서 힐링하자 집에서 작은 텃밭이나 화분을 가꾸는 ‘홈 가드닝(Home gardening)’이 새로운 취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르는 재미도 있고, 적은 비용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톡톡히 하기 때문인데요. 홈 가드닝하기 좋은 식물을 한 번 알아볼까요? 공기정화에 탁월한 스투키 고사리 과에 속해 햇볕이 없어도 잘 자라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니, 홈 가드닝 입문자에게 강추! 특별한 수생식물 워터코인 물 위에서 잎이 퍼지며 자라는 특별한 식물은 어때요? 넓고 오목한 접시에 심으면 미니 연못이 탄생! 향기 솔솔 페퍼민트 집안에 좋은 향기를 선물하는 허브. 끓여먹는 차나 요리에 활용하면 향도 더하고, 몸에도 좋답니다~
[직장생활꿀팁] 책상을 나만의 오아시스로, 오피스템 책상을 나만의 오아시스로, 오피스템 사무실 속 유일한 내 공간, 바로 책상. 워라밸 열풍과 더불어 최근 ‘데스크테리어(Desk+Interior)’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업무 공간인 책상에 개성과 취향을 담으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책상을 사무실 속 나만의 오아시스로 만드는 오피스템을 소개합니다! 호흡기 지키는 환절기 필수템 미니 가습기적당한 수분 공급만으로도 감기가 예방된다는 사실! PC에 연결하면 되는 미니 가습기부터, 전기가 필요 없는 친환경 가습기까지, 예쁜 디자인으로 책상도 꾸미고 건강도 지켜요! 작지만 쏠쏠해요 메모 꽂이기억해 둘 메모뿐만 아니라 잃어버리기 쉬운 영수증, 추억이 담긴 사진 등을 고정해놓을 수 있는 알짜배기템. 다양한 디자인의 메모 꽂이로 나의 취향을 뿜뿜 표현해봐요! 책상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