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167

헌혈은 사랑입니다!-스마트시티 헌혈 캠페인 지난 5월 16일부터 17일 이틀 동안 스마트시티에 뛰뛰빵빵 사랑의 헌혈 버스가 찾아왔습니다. 혈액 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동참하고자 시행되는 스마트시티 헌혈 캠페인!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나눔에 뛰어든 임직원들을 만났습니다. 헌혈에 참여하여 헌혈증을 기부한 임직원들에게는 커피 쿠폰을 선물! 5명 이상 단체로 사전 신청한 임직원들에게는 귀요미 머그컵을 증정했습니다. 또 최대 4시간의 사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 참여를 독려했는데요. 임직원들의 열띤 참여 덕분에 헌혈 버스는 만석! 누구나 동참할 수 있지만, 내 몸의 일부를 나누는 것이기에 결코 쉽지만은 않은 헌혈.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을 시작으로 주변 동료들에게도 나눔의 물결이 해피 바이러스처럼 번졌습니다. 건강 상태를 꼼꼼히 체크! 안정을 ..
[문화] 나를 나타내는 소비, ‘미닝아웃’ 해볼까? ‘신념(Meaning)’과 ‘밝히다(Coming Out)’를 합한 신조어 ‘미닝아웃(Meaning Out)’! 나를 나타내기 위해 소비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사회적 약자 등을 돕고 나의 신념과 개성도 드러낼 수 있는 일석이조 착한 소비, 미닝아웃 해보는 건 어떨까요? 신념을 입자, 슬로건 패션 -유기동물 문제를 알리는 ‘Not a Toy(생명은 장난감이 아니다)’ 티셔츠 -멸종위기 동물과 자연 보호를 외치는 슬로건 양말 예쁜 디자인은 덤! 구입하면 기부되는 후원 굿즈 -세계 각국의 고통 받는 아동들을 지원하는 비커넥트 팔찌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돕는 마리몬드 폰케이스 먹거리도 미닝아웃! 건강하게 소비하는 친환경 식품 -천연 사료와 쾌적한 농장 환경으로 가축을 보호하는 동물복지 인증 제품 -노동자의 인..
아이들과 요리하고 추억만들고-정담원 입주자 열린지역아동센터 요리봉사 지난 11일 한마음프라자 나래강의실에서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겨져 왔는데요. 냄새를 따라 가보니 정담원 입주자들과 열린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조물조물 맛깔 나는 음식을 차려내고 있었습니다. 이들 손에서 어떤 요리가 탄생할까요? 배꼽시계가 울리기 전 우리도 함께 떠나봅시다! 정담원 입주자들과 열린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함께 요리 봉사를 통해 만난 지도 벌써 이 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오늘의 요리는 아이들의 입맛을 돋울 새콤한 게살 유부초밥과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 궁중떡볶이! 선생님 말씀만 잘 들으면 뚝딱! 근사한 요리가 완성되니 귀를 기울여 볼까요? 모든 요리의 시작은 재료 준비! 유부초밥 고명에 필요한 야채는 쫑쫑쫑 잘게 다지고, 궁중떡볶이에 넣을 야채는 길게 채를 썰어야 합니다. 칼을 이용할 때는 조심조심..
수상레포츠의 계절이 온다! 낙동강으로 Go~ 다가오는 5월 16일 구미시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가 개장합니다. 10월 15일까지 5개월간 카약, 카누, 패들보드, 윈드서핑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물 위에서 짜릿하게 즐기는 수상 레저기구 체험 뿐만 아니라 탄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낙동강이 시원하게 뻗은 구미대교 아래에 위치한 구미시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낙동강 둔치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즐기는 다이나믹한 수상레포츠 명소로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접수는 현장 또는 전화(054-457-2004), 홈페이지(www.gumileports.or.kr)를 통해 하면 됩니다. 가족, 연인,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
[건강생활백서] 당신의 베개는 안녕하신가요? 잠을 자도 몸이 피곤하다면 ‘베개’ 때문일 수도 있다는 사실! 매일 함께하는 베개, 내 몸에 맞는 베개 선택과 깨끗하게 관리하는 법을 알아보아요. 좋은 베개 불변의 법칙 -너무 높아도, 낮아도 No! 목뼈의 C자 곡선을 지키기 위해 가운데가 움푹 파인 베개가 좋아요. -너무 단단하면 목 신경 압박으로 손 저림 등이 생길 수 있고, 너무 푹신하면 목 각도가 유지되지 않아 어깨나 허리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Tip 내게 맞는 베개 높이 찾는 법 두 번 접은 수건의 두께는 2cm! 여러 장 쌓아 베개처럼 베고 수건을 빼거나 더하며 가장 편안한 높이를 찾아주세요. 내게 맞는 베개는? 경직된 거북목·일자목을 풀어주고 C자 곡선 유지에 도움 되는 메모리폼·라텍스 베개 스트레스로 인한 두피 열기를 식혀주고, 땀을 ..
오감만족 스마트시티 놀이동산에 온 걸 환영해요!-꾸러기 페스티벌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놀이동산으로 변신한 스마트시티에 깜찍한 꼬마 손님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임직원 자녀들과 지역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하루를 선물하는 ‘꾸러기 페스티벌’이 열렸기 때문입니다. 지난해보다 더욱더 다채로워진 프로그램으로 가족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준 꾸러기 페스티벌로 함께 가볼까요? 스마트시티에 아침부터 기대감을 가득 안은 가족들이 찾아왔습니다. 영유아는 물론 고학년 아이들, 엄마 아빠까지 즐거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는데요. 매년 재방문하는 가족들을 위해 새로움을 고심한 스마트시티. 지난해보다 업그레이드된 규모에 요리 보고 저리 봐도 놀거리 천국! 오감만족 꾸러기 페스티벌엔 어떤 신나는 것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풍성해진 놀이 프로그램 중 단연 인기를 사로잡은 카트라이더! ..
[여행을 떠나요] 과거로 떠나는 특별한 레트로 여행 빠르게 흘러가는 일상에서 한 발짝 물러나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기생문화골목부터 추억의 달동네까지, 곳곳에 숨은 레트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대구 종로문화백년 피어나길 우리나라의 전통 풍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문화 골목! 기생의 역사와 요정 전시관, 우물 카페 등 이색 레트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위치 대구광역시 중구 종로 향촌문화관 1912년 대구 최초의 은행 건물이 옛 향촌동을 그대로 재현한 문화 박물관으로 변신! 기획전시, 음악감상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추억을 선물합니다~ 위치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449 군위 화본역 1930년대 지어진 화본역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영화 촬영지이기도 한데요. 낭만적인 옛 역을 풍경으로 찍기만 하면 인생샷! 어서 떠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