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12

금오산에 얽힌 흥미로운 구미설화 이야기-용이 되지 못한 강철이 구미에 사는 지역주민이라면 단풍놀이 즐기러 안 가본 사람이 없다는 금오산. 굳건히 자리를 지켜 온 만큼 얽혀있는 이야기들이 다채로운데요. 다가오는 9월 11일, 경북문화재단의 20201년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에 선정된 극단 예술로가 금오산 설화 ‘용샘에 얽힌 사연’을 각색한 공연을 선보입니다. 설화 ‘용샘에 얽힌 사연’은 천년 묵은 이무기가 등천 중 땅에 떨어져 죽어버린 흔적으로 암벽에 홈이 패이고 비늘 자국이 남아 생긴 이름 용회암과 그 암벽 밑 옹달샘의 이름을 용샘으로 부른다는 이야기인데요. 연령불문 모든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동화적 요소를 담아 로 재탄생했습니다. 노래와 춤, 빛을 이용한 그림자극으로 감상 포인트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퀴즈 맞히기, 투호 놀이 등 체험형 뮤지컬로 오감을 자..
[생활] 소재? 색상? 우리 집에 어울리는 비스포크 따뜻함을 담은 코타 메탈 큐브 AIR 매트한 질감의 코타 메탈. 큐브 AIR의 세련된 헤링본 디자인, 시원하게 뻗은 스프라이트 디자인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데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 큐브 AIR로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 봅시다. 거울 표면처럼 반짝이는 글램 글래스 큐커 최근 삼성닷컴 라이브커머스로 진행된 ‘비스포크 큐커 위크’에서 썬 옐로우·핑크·베이지 색상 물량이 완판되었습니다. 유리를 코팅해 광택을 더한 글램 글래스 소재로 단조로운 공간을 화사하게 만들어요! 벨벳 같은 부드러움 새틴 글래스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는 새틴 글래스, 글램 글래스, 코타 메탈 총 3가지 소재로 출시됐습니다. 손이 자주 타는 냉장고, 스크래치에 강하고 견고한 새틴 글래스 소재를 추천 드려요. TIP. 도어 패널을 교체할 ..
비 온 뒤 활~짝 필 무지개를 기대해-사랑의 나눔로드 122, 123, 124차 후원금 전달식 주륵주륵 쉬지 않고 내리는 비에 지치는 와중에도 지역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을 바라며 스마트시티 임직원이 모아온 122, 123, 124차 사랑의 나눔로드 후원금. 스마트시티가 차곡차곡 쌓인 마음을 품고 사랑의 나눔로드 후원금 주인공들을 만났습니다. 첫 번째로 만난 122차 사랑의 나눔로드 후원금 주인공 인수(가명). 10살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5남매 중 장남으로서 아픈 동생들을 살뜰히 챙깁니다. ADHD를 앓는 동생, 심장병을 앓는 막냇동생을 돌보느라 경제 활동이 힘든 인수 어머니는 생계를 혼자 책임져야 하는데요. 정부 보조금에 의지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의젓하게 힘을 내는 인수가 항상 눈에 밟히십니다. 가족을 위하는 마음이 기특한 인수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는 사랑의 나눔로드 후원금 5,14..
[정보] 내 사전에 실패란 없다, 리뷰 유튜브 구독 신상 음식, 맛잘알 조합이 궁금해? 음식 유튜브 단짠단짠 음식 조합의 정석 입짧은 햇님 엄청난 양을 먹지만 맛없는 건 절대 안 먹어! 태연, 설현 등 유명인들의 사랑을 받는 입짧은 햇님의 황금 밸런스 조합을 따라해 보자.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Bsa2ivAGWq7bsSPrPGFVA 눈으로 즐기고 귀로 즐기는 HONG SOUND 매일 색다른 인트로에 눈을 사로잡는 극강의 음식 비주얼! ASMR까지 더해 귀로 듣는 즐거움까지 높인 솔직담백한 음식 리뷰를 들을 수 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BIoXzDldCnpbM_7uyG0_Tg 높은 가격대, 현명하게 소비하자 IT 유튜브 견디고 듣다보면 늘어가는 테크..
가을 온다, 책 읽자!-AGC와 함께하는 2021 구미그림책잔치 가을을 맞이하는 비가 한창인 요즘, 조금 특별하게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는 건 어떠신가요? 오는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진행하는 ‘AGC와 함께하는 2021 구미그림책잔치’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세요~ 개별 신청으로 내가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만 골라~ 골라~! 양포도서관, 그림책산책, 삼일문고, 황치열도서관 등 4곳의 장소에서 각기 다른 작가와 만나 이야기워크숍, 금리단길 그림책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보세요. 개막 행사가 열리는 8월 27일 오후 4시에는 양포도서관 강당에서 선보이는 어린이마당극 , 북토크 프로그램 등이 작가 팟캐스트 및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고 하니 집콕을 원하시는 분들은 LIVE 방송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행사문의&참가신청 양포도서관 프로그램(4..
[생활] 밋밋한 우리 집을 밝혀 주는 색 조합 인테리어 무식자도 이 조합은 안다! 그레이 + 화이트 밋밋한 흰색 거실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회색톤 가구를 둔다면 여기가 바로 북유럽? 깔끔하고 차분한 공간에 초록 식물이나 러그로 포인트를 줘 북유럽 인테리어를 완성하자 TIP. 초록 식물! 독특한 이파리가 시선을 사로잡는 몬스테라, 테이블야자, 유칼립투스를 추천!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핑크, 이렇게 사용해봐 원목 + 핑크 + 그레이 따뜻한 느낌의 원목 가구에 차분한 분홍색으로 귀여운 분위기를 물씬~ 회색과 함께 사용하면 시크한 분위기의 반전 매력까지 느낄 수 있다. TIP. 분위기 UP! 비슷한 채도 조합으로 지겨울 땐 조명을 사용해 색다른 우리 집을 만들어보자. 가을을 맞이하는 따뜻한 색 조합 베이지 + 브라운 흙과 나무 등 자연을 연상하게 하는 ..
[생활] 여름 옷 정리? 깔끔하게 세탁 먼저! 아차~ 하면 얼룩이 생기는 흰 옷 미지근한 물에 알칼리성 세제와 산소계 표백제를 1:2 비율로 넣고 30분 이상 두고 헹궈보세요. 내년에도 새 옷처럼! 이젠 얼룩 걱정은 안녕~ 데님 변색을 주의하자! 세탁 전 소금물에 10~20분 정도 담가두면 물빠짐 현상을 막을 수 있어요!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서 오염물이 묻은 부분만 세탁하거나 지퍼와 버튼을 채우고 뒤집어서 손빨래를 추천 드립니다~ 바람이 솔솔~ 린넨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비틀면 원단에 변형이 오는 린넨 소재! 30도 이하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빨래해요~ 잘 입었다, 여름 필수품! 수영복 사용 후에는 미온수에 담가 염분을 없애고 중성세제를 살짝 풀어 주무르듯 빨아주세요. 수건으로 톡톡! 물기를 제거하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건조하면 끝~
경북 여행, 선선한 바람을 가르며 달려보자! 평온한 풍경과 함께 누리는 여유 문경 철로자전거 석탄을 실어 나르던 기찻길의 화려한 변신! 2004년 전국 최초로 개장한 ‘문경 철로자전거’는 전동 페달을 밟으며 길을 따라가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마음껏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시원한 강바람을 즐기며 경북 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도 만나고, 반딧불 같이 반짝거리는 터널도 지나봅시다~ 진남역과 구량리역을 오고가는 왕복 6.6km~7.4km 코스가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시간 평일 9:00~17:00 매시간 정각 출발 요금 일반 25, 000원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115-5 정신을 차려보니 이미 도착지에? 영천 보현산댐 짚와이어 매표소에서 출발지까지 750m 거리를 모노레일로 올라간 후 보현산댐이 보이는 산 위 출발지에서 와이어 ..
[생활] 집에만 있어도 덥다? 실내 온도 낮추는 꿀팁! 우리 집 반려식물 열기와 습기를 책임진다! 아레카야자, 고베니아 : 증산 작용 O 식물의 수증기가 빠져나가면서 주변 온도를 DOWN~ 스킨답서스, 산세베리아 : 제습 효과↑ 습도가 5% 낮아질 때마다 체감 온도는 1도씩 줄어든다. 가전제품 위치, 제대로 알고 있니? - 가전제품은 벽에 가까이 붙이면 벽으로 열기가 타고 올라간다는 사실! 10cm 정도 떼어서 배치하자. - 바람이 통하는 곳에 전자제품이나 큰 가구는 금물! 자연바람을 느껴봐~ 형광등, 백열등 VS LED 조명 무슨 차이일까? 형광등, 백열등 : 빛을 내기 위해 뜨거운 온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변 온도도 올라간다. LED 조명 : 일반 전구에 비해 발열이 적어 약 30% 가량의 열기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올바른 선풍기 활용법 - 집 안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