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시는 6월 19일 시청을 방문한 대한적십자 대구경북혈액원 소속 헌혈버스에서 시 산하 공무원, 구미시의회, 경찰서, 교육지원청, 소방서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보존 기간이 짧아 연중 꾸준히 헌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귀중한 생명을 지킬 수 없음에도 중동호흡기증후군 여파로 인한 시민·단체의 헌혈 기피 현상이 나타나 혈액 수급에 차질을 빚게 되자, 헌혈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혈액검사, 혈압체크, 빈혈검사, 간기능 검사, B·C형 간염검사, 매독항체검사, 에이즈검사 등 다양한 건강 검진으로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헌혈증 발급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되었습니다.

헌혈에 참여한 남유진 시장은 “지난 14일이 세계 헌혈자의 날임에도 메르스로 인해 헌혈자가 급감하여 혈액 수급이 힘든 실정이다”라며 “헌혈은 건강한 사람들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메르스와 전혀 관계가 없음을 알리기 위해서 참여하게 되었으며,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생명 나눔과 생명 존중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해마다 연 2회 헌혈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랑의 헌혈 운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