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8년 정부의 테마과학관 건립지원사업에 선정돼 2011년 4월 건립된 구미과학관. 그동안 이곳은 기초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기술에 대한 방문객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여왔습니다.


얼마 전 구미과학관이 한 해 관람객 4만 명을 넘어섰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개관 7년차를 바라보며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로 전년도에 비해 많은 수의 관람객을 맞이한 것입니다. 현재 구미과학관은 돔 영상관과 4D영상관에서의 영상 상영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인 ‘과학쇼’는 계절별로 테마를 달리하는 프로그램으로 겨울에는 빛의 색깔에 대한 과학적인 내용으로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 전시물에 스토리를 입힌 과학관 투어와 야외천체관측 행사도 진행하고 있는 구미과학관. 월별로 이뤄지는 특별행사는 최근 지진에 관한 특강과 체험, 크리스마스 테마 체험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구미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과학관 규모에 비해 즐길 거리, 배울 거리가 많다며 재방문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이에 비슷한 시기에 건립된 다른 테마과학관 운영의 모범사례로 거론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2017년 구미과학관은 ‘과학실’을 새로이 조성해 스미소니언 미국역사박물관 내에서 운영하는 발명랩을 모델로 한 발명아이디어를 고취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존에 있는 ‘물리체험관’의 전시물을 확충하여 우주물리를 테마로 한 전시관 투어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친절하고 따뜻하고 연구하는 과학관’을 모토로 지역민들과 함께하고 있는 구미과학관! 지역의 과학문화공간으로 매년 진화중인 이곳의 활약을 함께 지켜봐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