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2016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8만 구미 자봉이와 함께하다!

by 스마트시티

구미의 자봉이(자원봉사자)들의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12월 6일,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하는 ‘2016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된 것인데요. 구미시 민방위교육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구미시 자원봉사자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기념행사는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그들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꾸며졌습니다. 구미한국예술봉사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우수자원봉사자 및 봉사단체, 우수 수요처 시상 및 활동시간별 우수봉사자 배지 전달, 모범학교 현판 전달식, 자원봉사자 참여 퍼포먼스, 색소폰 연주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 활동 영상보고와 우수활동 사진 전시도 이루어졌습니다.


시상식에서는 대한민국 자원봉사 유공으로 행정자치부 장관표창에 배미자 임오손길봉사단장을 비롯해 구미시 자원봉사 유공표창,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및 구미시센터소장상 등 총 26명이 수상을 하였습니다. 또한 구미자원봉사 대상으로 개인부문 서은희(고아읍), 단체부문 도량자율방범대가 선정되었는데요. 경북자원봉사 모범학교는 진평중학교와 해평중학교가 지정되어 현판이 전달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권순서 안전행정국장은 “자원봉사가 활성화 되고 43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미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