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에는 집에서 회사로, 저녁에는 회사에서 집으로 같은 일상을 반복하는 직장인들. 피로와 스트레스로 온몸이 천근만근인 직장인들에게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삶을 조금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줄 취미생활을 소개합니다. 성취감부터 함께하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취미로 삶을 활기차게 즐겨보세요.

 

 


향으로 공간을 디자인하는 <디퓨저>

 

 

냄새를 없애는 용도를 넘어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아이템이 된 디퓨저. 은은하게 퍼지는 향을 맡고 있으면 심신에 안정감을 주는데요. 디퓨저는 생활공간을 꾸미는 인테리어로 주목받으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또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아 직접 만드는 사람도 늘었는데요.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아 원하는 향을 골라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만드는 것부터 나누는 것까지 추억이 되는 디퓨저. 나만의 향기를 만들어 주변이들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성취감에 스트레스가 싹 가시는 <실내암벽등반>
 

 

실내암벽등반은 인공으로 만들어진 암벽을 등반하는 스포츠입니다. 자연 속에서 절벽을 오르는 암벽등반에 비해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어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도 곧 잘 할 수 있는데요. 암벽등반 시에는 평소 잘 쓰지 않던 미세한 근육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목표했던 위치까지 도달하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데요.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집중하다보면 몸이 가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누구나 손쉽게 연주할 수 있는 <우쿨렐레>
 

 

기타의 작은 버전인 줄 알았던 우쿨렐레. 사실 우쿨렐레는 포르투갈 이민자들의 바이올린을 본떠 만든 하와이 전통악기입니다. 6줄로 이루어진 기타와는 달리 4줄로 이루어져 연주코드가 간단한 것이 특징인데요. 다른 악기에 비해 쉽게 배울 수 있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하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악기입니다. 또 우쿨렐레는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산으로 바다로 가지고 다니며 연주하기도 좋은데요. 언젠가 악기 연주를 꿈꿔 오신 분들이라면 우쿨렐레에 도전해보세요.

 

 

글자 속에 개성과 감성을 담은 <캘리그래피>

 

 

감성을 전달하는 캘리그래피. 영화, 드라마 혹은 책 제목에 자주 등장하는 캘리그래피는 글씨나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을 의미하는데요. 글자의 모양과 글을 쓰며 생기는 번짐 그리고 여러 효과를 이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펜, 붓 등 여러 필기구를 활용할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특별한 날 나만의 개성을 담은 손글씨로 특별한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행복을 나누는 <베이킹>

 

 

오븐에서 빵이 익어가는 냄새는 언제나 사람을 행복하게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베이킹은 복잡하고 까다로워 집에서는 하기 힘든 것으로 여겨졌는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따로 클래스를 수강하지 않더라도 동영상과 책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오븐이 없는 상태에서 할 수 있는 베이킹 등 관련 콘텐츠가 다양하게 제작돼 이전보다 쉽게 베이킹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만든 빵과 쿠키를 주변 사람들과 함께 먹으며 행복을 나눠보는 건 어떠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