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구미시 시민행복추진단, 지역의 지킴이들이 떴다!

by 스마트시티

지난 7월 위촉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간 구미시 제4기 시민행복추진단. 이들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구미시 구석구석을 누비며 현장의 문제점을 찾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8일, 이들이 첫 활동을 개시했습니다.

 

 

 

구미시 제4기 시민행복추진단은 2개팀 86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중 40명은 지난 5월 개관해 공연·전시·문화 복지시설이 어우러진 융합복합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강동문화복지회관과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구미과학관을 첫 현장투어 장소로 선택했습니다. 이들은 시설물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하며, 시설 전반에 대하여 꼼꼼히 점검하고 현장의 불편사항 및 개선점을 확인했습니다.

 

 

 

제4기 시민행복추진단은 팀별로 매주 첫째, 둘째주 화요일에 주요시책 현장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현장투어를 통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지 사전에 개선사항 및 문제점을 발굴하고 팀별회의를 통해 활동보고서를 구미시에 전달하게 됩니다.

 

첫 번째 현장투어를 마친 시민행복추진단 이순배 단장은 “현장투어를 통해 구미에 살면서도 그간 잘 몰랐던 주요시책 현장 및 시설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현장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어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제4기 시민행복추진단은 두 번째 현장투어로 오는 8월 16일 구미시 승마장, 구미시 추모공원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지역의 든든한 지킴이로 활약할 이들의 활동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