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는 4월 22일은 제44회 지구의 날입니다. 지구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제정된 지구환경보호의 날 구미시는 3월 29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동안 ‘Earth Hour’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지구를 위한 한 시간! Earth Hour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220만 가정과 기업들이 한 시간 동안 전등을 끄면서 시작한 것으로 전 세계 154개국 7,000여개 이상 도시에서 참여한 바 있으며, 현재도 참여하는 국가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구미시 시청사를 비롯해 시 산하기관, 유관기관, 일반주택, 공동주택이 참여하고, 특히 Yesgumi타워와 선산의 관문인 낙남루, 구미대교 경관등, 구미시 전광판 등 지역상징물도 함께 소등함으로써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의 취지를 널리 알릴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이・통장 회의 개최, 마을 앰프 및 아파트 홍보방송, 홈페이지와 전광판, 버스정보안내단말기, Yesgumi반회보,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시민들의 자율 참여를 독려해 전 시민이 행사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에 우리 모두 동참하여 탄소제로도시 명품구미 조성에 힘써봐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