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여행] 구미의 벚꽃로드를 아시나요?

by 스마트시티

어제 전국적으로 봄비가 내린 후 이제 봄꽃이 본격적으로 피어나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기상청에서 발표한 구미지역 벚꽃 개화 예상 시기는 4월 초인데요. 올해는 벚꽃 구경, 멀리 갈 필요가 없겠습니다. 구미에도 아름다운 벚꽃이 피어나는 명소가 있기 때문인데요. 바로 금오산과 강변도로입니다. 삼행시에서 이 두 곳을 소개해드리니, 가까운 곳에서 성큼 다가온 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명산 금오산과 어우러진 벚꽃로드, 금오산 벚꽃길
구미시 남통동에 위치한 명산 금오산! 대구·경북지역 사람들에게는 빼어난 기암괴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산입니다. 봄의 금오산은 입구부터 벚꽃 길이 장관을 이뤄 저수지, 올레길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합니다. 특히 이곳은 벚꽃만이 아니라, 벚꽃나무 아래 낮게 피어난 개나리꽃도 함께 만날 수 있는데요. 노란 개나리와 연분홍 벚꽃이 어우러져 더욱 아름답습니다.

금오산에서는 만개한 벚꽃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도 열리는데요.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선주원남 벚꽃축제’ 기간은 4월 3일~4월5일까지입니다. 또한, 금오산에는 ‘밤실 벽화마을 만들기’로 삼성과도 인연이 있는 고려 말 충신. 야은 길재선생을 기리는 ‘채미정’도 공원사무소 가까이 있으니, 시간 되시는 분들은 꼭 함께 구경하세요.

<제23회 선주원남 벚꽃축제 안내>

-새마을알뜰바자회
·일시 : 4월 4일(금), 11:00~15:00
·장소 : 금오산 대주차장
·내용 : 국밥, 수육, 전, 두부김치, 막걸리 등

-문화행사
·일시 : 4월 3일(금)~4월 5일(토), 18:00~21:00 시간대별 운영
·장소 : 금오산 진입로 새마을동산 공연장
·내용 : 개막식, 어울마당, 체험행사, 먹거리장터

낙동강을 따라 시원하게 펼쳐진 벚꽃로드, 낙동강변로 벚꽃길

구미에는 낙동강변로(강변도로)를 따라서도 해마다 아름다운 벚꽃이 줄지어 피어납니다. 구미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강변도로의 벚꽃을 한 번은 구경해봤거나 지나가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여기저기 피어난 벚꽃들의 천지인 강변도로. 다른 볼거리는 없어도 시원하게 펼쳐진 낙동강을 따라 길게 늘어선 벚꽃 길은 다른 지역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만큼 충분히 감탄스럽습니다.

벚꽃이 만개하면 주말에는 강변도로 곳곳에 포장마차 장사진이 펼쳐집니다. 닭꼬치, 핫도그, 컵라면 등 다양한 간식들로 간단히 허기를 달래보세요. 강변로 한쪽에는 자전거 길도 따로 있으니, 자전거를 타고 즐기는 벚꽃 구경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