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대륙의 스마트한 지불방법, 즈푸바오(支付宝)

by 스마트시티

 

즈푸바오(支付宝:Alipay)를 아시나요? 중국에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지불방법인데요.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처럼 QR코드나 바코드 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서비스를 말합니다. 일반 매장뿐 아니라 교통수단은 물론 포장마차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중국여행이나 연수, 출장 계획이 있다면 즈푸바오를 이용해 보세요!

 

 

 

Q. 즈푸바오,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중국의 대중적인 간편 결제서비스 즈푸바오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무궁무진합니다! 중국에 있는 가게나 식당, 포장마차에 가면 계산대 앞에 QR코드가 있는데요. 이 QR코드를 읽힌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 완료! 간단하죠? 지하철이나 택시 등 교통시설과 숙박시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언제 어디서든 지갑이 없어도 걱정 No No!

 

 

Q. 즈푸바오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죠?
즈푸바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중국은행카드가 있어야 하는데요. 한국에 있는 중국은행이나 중국 현지 은행을 방문해 카드를 만들면 됩니다. 카드를 만든 후 애플리케이션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카드 등록을 하면 끝! 영어 버전 애플리케이션도 있으니 중국어 때문에 두려워하지 마세요!

 

 

Q. 즈푸바오 충전이 필요해요!
카드를 무사히 등록하셨으면 이제 충전을 해야하는데요. 무슨 충전이냐고요? 카드와 연결된 계좌에 아무리 돈이 많아도 즈푸바오에 충전을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정 금액을 충전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 주세요!

 

 

Tip. 한국에서 즈푸바오 사용하기
신세계백화점, 편의점 위드미, 이마트, 스타벅스 등을 포함한 우리나라 곳곳에서 즈푸바오가 사용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의 명동, 동대문,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에서는 대부분의 가게에서 즈푸바오 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국제올림픽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한 덕분에 올림픽 경기장, 프레스센터 인근 상점 등지에서 즈푸바오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삼성페이와도 정식 협력을 맺어 오프라인 결제로서 삼성페이와 즈푸바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