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추석을 부탁해! 스마트한 추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by 스마트시티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제사상 차리기부터 귀성길・귀경길 실시한 교통상황까지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어 스마트한 추석을 만들어주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삼행시에서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즐겨운 명절을 보내세요~

 

헷갈리는 상차림, 제대로 알자! 제사의 달인

차례상을 차리는 데에도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실제 제사 상차림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 ‘제사의 달인’은 내려받기 건수가 5만 건을 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상차림 방법은 일반식과 현대식・지역별로 제공하는데, 그 지역의 특색에 맞는 상차림과 이유를 간단명료하게 설명해 줍니다. 또한 ‘지방’ 쓰는 법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제사를 지내는 대상자에 따라 지방 쓰는 법도 수록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추석에도 운영하는 병원을 찾으려면~ 닥터링크

공휴일인 명절에 문을 연 병원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갑자기 병원을 찾아야 하는 난감한 상황을 대비해 병원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닥터링크’를 추천합니다. 다른 병원찾기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차별화된 증강현실을 이용해 전국 48,000여 개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진료시간과 과목을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위치기반서비스를 바탕으로 현재 주변의 병원을 알려주고 앱에서 제공하는 전화번호로 병원이 열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동네 전통시장은 어디에? 매력 넘치는 우리시장

동네마다 하나씩은 있는 전통시장이지만 막상 마음먹고 찾을라치면 어디있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또 위치는 알아도 지금 시장에 어떤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도 있죠. 다양한 전통시장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매력 넘치는 우리시장’. 스마트폰의 위치정보시스템(GPS)을 켜고 시작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국시장을 누르기만 하면 주변에 있는 전통시장의 위치와 거리, 사진 등을 곧바로 볼 수 있습니다. 가고자 하는 시장을 터치하면 상세한 정보와 지도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귀성길, 귀경길 빠르고 편리하게~ 로드플러스

민족 대이동이라 불리는 추석 귀성길, 귀경길. 자가용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도로 정체는 큰 고민거리인데요, 이번 추석에는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을 다운로드 해보세요. 실시간으로 도로 교통상황을 알려줘 운전자가 빠른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정해 최단거리 및 최단시간의 경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앱은 특정 시간을 지정해 놓으면 졸음방지 경고음이 울리는 졸음방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