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명절 준비할 땐 구미 전통 시장 한 바퀴-구미 전통시장 본격 탐구

by 스마트시티

출처_구미시 공식 블로그

시장계의 어벤져스,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인심 가득~ 흥겨움 가득한 우리 전통시장! 이번 명절 준비는 구미 전통시장에서 해결해보세요. 구미새마을중앙시장은 구미역 바로 근처에 사시사철 열린 대표 전통시장으로 멀리서도 발걸음하는 명소! 풍성한 먹거리와 제철 과일, 나물, 해산물까지 지천으로 깔려있어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에서 찾기만 하세요~ 좋은 상품들을 구경하며 골라 담을 수 있다는 것이 전통시장의 장점. 특히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엔 백종원도 반한 국수골목, 갓 삶아 매콤한 양념을 바른 족발이 가득한 무침족발골목에서 먹부림까지 가능합니다.

주소 구미중앙로9길 11

 

출처_구미시 공식 블로그

젊은 감각의 콜라보! 선산봉황시장
선산봉황시장엔 젊음이 있다! 20여 년 동안 비워져있던 시장 상가 건물에 ‘청년몰’이 오픈, 청년 상인들의 감각있는 제품과 포부가 담긴 농특산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기존 전통시장들에 비해 현대적인 느낌이 가미됐는데요. 대형마트 부럽지 않은 넓은 휴게공간도 마련돼 있으니, 쇼핑하다 지쳐도 쉬었다 갈 수 있답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빵, 떡, 꼬치 등 푸드마켓 축제가 열린 듯 간식거리가 가득하니 시장을 구경하며 하나씩 사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주소 선산읍 단계동길 24

 

출처_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블로그

명절 준비 쏠쏠하게, 형곡중앙시장
상가건물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돼 있어 먹거리부터 의류, 신발까지 100개 가까이 되는 점포를 만날 수 있어요. 생선을 즉석에서 구워 판매하는 가게부터 다양한 전, 떡들이 즐비해 명절 준비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형곡중앙시장. 이곳에만 있는 23년 전통의 순대골목엔 오랜 세월만큼 남다른 비법이 가득하답니다. 순대 공동작업장과 특화 레시피로 포슬포슬~ 쫄깃한 순대를 즐길 수 있어요. 족발도 이곳의 명물! 양손 무겁게 장보고, 고소한 냄새에 이끌려 따라가다 보면 딱 알맞게 울리는 배꼽시계. 넉넉한 인심으로 마음까지 훈훈하게 채워질 거예요.
주소 형곡로 186 형곡중앙시장

 

출처_구미시 공식 블로그

신선함이 남다른 과일&야채, 구미농산물도매시장
2001년 문을 연 구미농산물도매시장은 어느 곳보다 싱싱한 과일과 야채를 만나는 곳이에요. 입구부터 달콤한 냄새가 반기는데요. 도매시장인 만큼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쉽게 보기 힘든 아보카도, 체리, 망고 등 수입 과일까지 눈을 사로잡는데요. 선물용으로 예쁘게 포장된 상품들도 있으니, 명절 과일 구매에 선물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 아침 일찍 경매가 벌어지는 신기한 광경도 볼 수 있어요. 소상공인도 돕고 시장 한 바퀴 즐거움도 더하는 구미전통시장에서 똑소리 나는 명절나기 함께해요~
주소 고아읍 선산대로 3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