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손가락 하나로 문화 충전!-랜선 문화 콘텐츠

by 스마트시티

구독 구독 미~

영상으로 문화 충전
언택트시대, 온라인 세상을 잘 둘러보면 즐길 거리가 많다는 사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하다면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 ‘보이소TV’에서 랜선 여행 떠나보이소~ 영상을 터치해 360도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360도 VR 여행 시리즈, 입담 좋은 출연자들이 경북 곳곳으로 떠나 생생한 현장을 전달합니다. 국립대구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선 유물 속 숨은 이야기나 옛 물건의 역사를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으니 시간 순삭! 문화재나 역사에 관심 있다면 지금 당장 클릭해 봐요.

 

문학 덕후 모여라

랜선 Book 파티
대구문학관에서는 온라인으로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대구문학관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온라인 작가의 서재’는 작가들이 출연해 토크쇼처럼 저서나 좋아하는 책에 관해 이야기를 펼쳐내는데요. 작가들과 1 : 1로 만난 듯 이야기 속에 빠져듭니다. 독서생활의 폭을 넓혀줄 도서관 무료 전자책 서비스도 있답니다. 경북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오디오북 대여 서비스뿐만 아니라 E-러닝으로 지식까지 쌓을 수 있으니 틈틈이 랜선 도서관을 누려보세요!

 

집에서 고퀄 전시 본다!

박물관 & 미술관 VR 전시
미술관이나 박물관 VR 서비스를 활용하면 집에서도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요. 국립경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는 ‘황룡사’ ‘신라역사관’ 등 국립경주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는 전시를 VR로 둘러볼 수 있어요. 포항시립미술관에서는 현재 열리는 따끈따끈한 전시를 VR로 공개! 화면을 터치해 실제 전시장 안을 걸어다니듯 살펴볼 수 있답니다.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영감이 샘솟는 예술 세계를 만나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