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지역 노인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렬-유휴물품 나눔 프로젝트

by 스마트시티

지난 3월 말부터 스마트시티는 임직원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유휴물품 나눔을 통해 지역 어른신들께 힘이 되어주는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유휴물품 나눔 프로젝트는 구미 시니어 클럽과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았는데요. 그 훈훈한 현장으로 가볼까요?

 

구미 황상동과 도량동 두 군데에 위치한 사랑고리 나눔가게는 지역 주민들에게 기증받은 물품들로만 판매가 진행되는데요. 판매된 수익금은 지역 어르신 일자리와 더불어 일하기 힘든 독거노인들을 위해 쓰인답니다. 의류부터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소형 가전까지 가득~ '어떤 것까지 기부할 수 있을까?' 걱정은 NO! 판매하기 힘든 물건은 무게로 금액을 책정해 수익금을 낸답니다.

 

스마트시티는 2캠퍼스 정문 주차장 1층 계단실 옆과 후문 주차장 지하 1층 엘리베이터 앞에 사랑의 ‘나누기로 함’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매주 한 번씩 어르신께서 봉사자와 함께 임직원께서 기증해 주신 물품을 수거해 사랑고리 나눔가게로 전달한답니다. 구미시니어클럽 박이숙 팀장은 삼성 임직원들께서 기증하신 물품의 양이 매주 늘어나고 있으며, 그 퀄리티 또한 굉장히 좋다고 전했는데요.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뜨거운 기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다양한 의류 뿐 아니라 찜질팩, 멀티 솥, 다리미 등 생활필수 가전제품 등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마음이 차곡차곡 쌓여있답니다. 주 고객층이 다소 형편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이기에 그 보다 의미있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티에서 받은 물품 절반 이상이 벌써 다른 사람들의 품으로 돌아갔다는 사실이 그 인기를 입증한답니다.

후끈한 마음들로 가득했던 사랑고리 나눔가게!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스마트시티 임직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구미시니어클럽 이원재 관장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손이 닿아 있는 물건들에게서 따뜻한 마음과 아름다운 추억들을 상상할 수 있답니다. 액자 속 쿠폰은 구미 시니어클럽의 대표적인 지역 나눔 커뮤니티의 상징으로 시니어클럽의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는 봉사자 분들에게 제공되는 사랑고리 나눔가게 전용 쿠폰이랍니다. 얼른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더 많은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과 어울려 쿠폰을 사용할 그날을 기다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