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되고, 기쁨은 나누면 두 배가 된다는 말이 있죠? 한 해 동안 스마트시티에서도 많은 나눔을 실천했는데요. 12월 8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11월 2주 동안 진행된 임직원 걷기 나눔 ‘Walk on Give on’을 통해 모인 스마트도서관 2기 후원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스마트도서관은 지역 배려계층 아동에게 스마트북(태블릿PC)을 대여해주는 사업입니다. 지난 224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5천만 원 상당의 스마트북 50대 후원에 이어 더 많은 지역 아동들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스마트도서관 2기 후원금 전달식에서는 2천만 원 상당의 스마트북 30대를 추가로 전달했는데요. 전달식에는 스마트시티 윤성희 구미지원센터장,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장세창 신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법등 스님, 한마음협의회 강성길 대표님 등이 참석해 나눔의 순간을 함께 했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모인 스마트시티 및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들을 위한 뜻 깊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짜잔~ 바로 스마트도서관 사업을 통해 스마트북 대여에 참여한 지역 아동들의 생생한 후기였는데요. “큰 화면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눈이 아프지 않아요!” “공부하고 싶을 때 마음껏 공부할 수 있어요!” 등 아이들의 밝은 웃음소리가 화면을 넘어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2022,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각각 40대의 스마트북이 대여될 예정인데요. 스마트도서관 사업을 통해 창의력 쑥쑥! 생각을 일깨울 지역 아동들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MINI INTERVIEW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스마트도서관 사업 노다솔 담당자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요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학습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입니다. 저희 복지관을 이용하는 부모님과 아이들도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었지만 선뜻 고가의 스마트 기기를 구매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이런 고민에 귀 기울여 주시고 함께 힘을 모아주신 스마트시티와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여러분! 1년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고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